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제2회 서울국제기독엑스포 - 교회 인프라 정보 교류의 장

2009-10-06



CTS가 주최하는 제2회 서울국제기독엑스포가 21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이에 CTS뉴스에서는 참여업체 중 눈여겨 볼만 한 기업들을 미리 소개하는 시간 마련했는데요. 첫 시간인 오늘은 교회건축업체인 야긴그룹과 IT기술의 일문정보주식회사를 소개합니다. 양화수 기잡니다.
--------------------------------------------------------------------

한국교회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교회 정보교류의 획기적인 장을 열었던 서울국제기독엑스포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막을 올립니다.
이번 행사에 공동주관사로 참여하는 야긴그룹은 20년에 걸쳐 150개 교회를 건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시와 건축세미나, 지적도 지참 교회에 대한 무료컨설팅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INT 김현희 사무장 // (주)야긴그룹

특히 교회건축에 따른 어려움이 대부분 정보부족에서 오는 경우가 많은 만큼, 야긴그룹은 교회건축의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의미와 예배와 함께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최근 교회건축의 정보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INT 김현희 사무장 // (주)야긴그룹

한편 IT기술을 활용한 설교와 광고의 혁신적인 방법도 소개됩니다.
일문정보통신의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는 최첨단의 대형 터치스크린으로서, 문자와 사진, 영상 등을 실제적으로 구현, 설교자의 의도에 따라 터치방식으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해설교나 교회광고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INT 황현정 이사 // 일문정보주식회사

이외에도 이번 엑스포에는 교회시공, 인테리어, 영상음향과 교회정보통신 등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 한 자리에서 교회 인프라 구축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입니다. CTS양화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