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효과적인 비전트립 - 사전준비 철저해야

2009-06-24



요즘 방학과 휴가철을 앞두고 비전트립을 준비하고 있는 교회나 단체가 많은데요, 해외에 나가 선교사를 돕고 또 봉사활동을 하는 비전트립, 하지만 많은 위험도 도사리고 있어 사전준비의 철저함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비전트립을 위한 사전 준비, 양화수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일 년에 한번 뿐인 휴가와 방학을 비전트립에 쓰는 것은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어느 정도의 헌신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기대가 큰 것도 사실인데, 실제로 참가한 후에는 아쉬움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INT 홍누리 // ‘S’교회
INT 김미리 // ‘S’교회

특히 최근 경제악화와 신종플루의 발생, 그리고 지난 2007년 아프가니스탄 피랍사태 이후 이러한 비전트립이 조심스러워진 것도 사실입니다.

INT 김지훈 장로 // ‘네팔’ 비전트립 팀장

이렇듯 쉽지 않은 상황에서 비전트립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사전준비가 중요하다는 지적입니다.
먼저, 사역팀은 현지 선교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현지에 꼭 필요한 사역을 준비해야합니다. 자신들 나름대로 준비한 것을 선교지에 억지로 껴 맞추려다가 선교지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프간 피랍사태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외교부와 국내선교단체들이 정한 안전수칙을 사전에 교육하는 일이 필수적입니다.

INT 한정국 선교사 // 한국세계선교협의회

비전트립은 선교사를 위로하고, 선교지의 필요를 채우며, 선교헌신자를 배출한다는 측면에서 한국교회 선교에 꼭 필요한 사역입니다. 그런만큼 철저한 사전준비로 효과를 극대화 해야겠습니다. CTS양화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