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CO2 기획① - 교회 대중교통이용 문제제기

2009-06-18

우리정부는 최근 21세기 가장 큰 화두를 환경문제로 보고 녹색성장을 위한 각 분야별 대책을 세우느라 고심하고 있는데요. 한국교회역시 환경문제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한때 라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오늘은 녹색교회 녹색환경을 위한 교회의 역할, 먼저 주일 교인들의 차량이용에 대해 짚어봤습니다. 이동현 기잡니다.
--------------------------------------------------------------------
주일오후. 서울의 한 교회 주차장이 차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차들은 인근도로도 점령해버렸습니다. 이 교회는 주일마다 주차공간이 부족해 몸살을 앓고 있지만, 성도들은 개인적인 편리함으로 자가차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집에서 가까운 거리도 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나홀로 차량도 많습니다.
INT) 이진종 / 한강로
INT) 채수남 / 후암동

2008년 말 우리나라 자동차 보급대수는 1680만대를 돌파하며 1가구 1차량시대가 됐습니다. CG IN)에너지 경제연구원은 국민들의 차량이용 증가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교통수송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앞으로는 전체의 20%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G OUT) 차량으로 인한 우리사회의 환경오염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INT) 유미호 실장 /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전문가들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교회가 앞장설 것을 제안합니다. 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성도들에게 알려 카풀제 운영이나, 도보, 자전거 이용 등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작은 대안을 실천하자는 겁니다.
INT) 유미호 실장 /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녹색환경을 만들기 위한 녹색교회운동이 시급합니다. CTS 이동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