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문화가] ‘박영선과 함께하는 구약 여행’, ‘하나님의 두려움’, ‘영감톡’

2024-03-21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는 시간. [박영선과 함께하는 구약 여행]

말씀에 담긴 핵심 메시지를 밝혀내는 성경 특강 시리즈, 첫 번째 책입니다. 저자인 박영선 목사는 역사서와 예언서 등 구약성경 내용을 중심으로 책을 서술합니다. 특히 과거 이스라엘 백성을 이끄셨던 하나님의 방식을 살펴보며 인류 역사 속에 펼쳐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섭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박 목사는 “‘성경을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그리스도인에게 중요하다”며 “구약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 계획을 깨닫길 바란다”고 독자에게 전합니다.

인류를 향한 예수의 끊임없는 사랑을 담은 책. [하나님의 두려움]입니다.

저자인 수지기쁨의교회 김원태 목사는 구약성경의 마지막 책, 말라기서를 인용해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경고 목적은 ‘심판’이 아닌 ‘사랑’임을 전합니다. 또 책의 각 장마다 말씀의 실제적인 적용을 제시하며 독자로 하여금 믿음대로 살도록 권면합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의 두려움이 담긴 성경 메시지를 듣고 예수 그리스도의 애절한 사랑을 느끼길 원한다”고 말합니다.

크리스천 청년들의 인생 고민에 대한 100가지 성경적 답변을 담은 책. [영감톡]입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밀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크리스천 청년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겼습니다. 특히 학업과 취업준비, 연애와 결혼 등 일상의 구체적인 상황을 성경 구절을 통해 풀어가며 청년들에게 영적 성장과 균형 잡힌 성경적 세계관을 제시합니다.

저자인 남경호 목사는 “그동안 수많은 크리스천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한 실제적인 노하우가 책에 담겼다”며 “세상살이에 고민 많은 청년들이 말씀에 기반한 올바른 믿음으로 삶을 살길 바란다”고 조언합니다.

지금까지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