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 신학이 있는 믿음, 말씀과 기도가 해답입니다, 내가 너와 함께 동행하리라

2023-02-02

[신학이 있는 믿음 / 로니 커츠 / 두란노]

좋은 신학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력은 어느 정도일까. 풍성한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는 신학의 세계. 로니커츠의 [신학이 있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쌓일수록 더욱 커져가는 신학적 논쟁과 다툼, 저자는 “이 시대에 만연한 ‘성령의 열매 없는 신학’의 참상을 진단하며 다시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예배해야한다고 조언합니다.

또 우리의 지적 사고가 어떻게 성령의 열매로 이어질 수 있는지 살펴봄으로 성령의 열매라는 미덕이 자신의 성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말씀과 기도가 해답입니다 / 최규명 / 따스한이야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난 날들,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것은 말씀과 기도 뿐”이라며 강단에서 뜨겁게 외친 한 목사의 선포가 칼럼 형식의 책으로 출간됐습니다. 원주충정교회 최규명 목사의 [말씀과 기도가 해답입니다]입니다.

저자는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과 능력, 그리고 회복”이라며 하나님과의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 독자들에게 인생의 문제는 말씀과 기도로 헤쳐가야 함을 권면합니다.

[내가 너와 함께 동행하리라 / 권태진 작사, 문성모 작곡 / 성빛출판사]

한국찬송가개발원의 첫 번째 찬송집, 권태진·문성모 목사의 신작 찬송가, [내가 너와 함께 동행하리라]입니다.

권 목사의 시와 문 목사의 곡이 담긴 찬송집에는 예배찬송 33곡, 절기찬송 13곡, 복음성가 4곡 등 총 56곡이 담겼습니다. 또 책 하단에 있는 QR코드로 찬송가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책에 실린 찬송가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도구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주간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