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글로벌 쉐마학당 목회자세미나

2012-04-26

앵커: 대학입시, 사교육 열풍 등 교육열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신앙교육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성경을 바탕으로 신앙 안에서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쉐마학당 목회자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성남방송 김진형기잡니다.
-------------------------------------------------------------------
기자: '쉐마교육'은 "부모가 자녀를 가르쳐야 한다" 는 신명기 6장의 말씀을 기초로 하나님께서 부모에게 부여한 자녀교육의 책임을 말합니다. 신앙을 전수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과천약수교회는 신앙교육의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제1기 글로벌 쉐마학당 목회자세미나를 열었습니다. 3박 4일 동안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목회자와 학부모 400여명 참석했습니다.
설동주 목사 / 과천약수교회
부모가 자녀들을 교육시키는 성경적 교육을 해보았더니 너무 좋아서 목사님들과 함께 대화하는 중에 우리교회는 이렇게 쉐마학당을 했더니 좋다고 그랬더니 그분들이 우리함께 나누자 그렇게 해서 오늘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미국 바이올라 신학대학원 현용수 교수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한성열 교수 등 교육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학교폭력과 청소년 중독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특별히 신앙을 바탕으로 한 청소년 인성교육을 강조하며 부모들이 보호자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교육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자녀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함께 성경을 공부 하는 등 부모와 자녀간 소통의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김옥열 사모 / 평택순복음교회
아이들을 이렇게 쉐마교육 하나님의 말씀으로 더 잘 가르쳐야 되겠다. 그런 생각을 더 다짐을하게 되었습니다.
이무일 목사 / 삼천포제일교회
이론과 실제가 겸비되면 교회에서 적용했을 때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도한 경쟁과 줄세우기식 입시교육 속에 늘어만 가는 청소년 문제. 청소년 인성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이러한 성경 중심, 말씀중심의 가정 내 신앙교육이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CTS김진형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