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과만남] <당신에게 가장 좋은 소식>, <교회다니면서 십계명도 몰라?>, <지금 행복합니다>

2012-03-28

앵커: 책과 만남 시간입니다. 오늘은 평소 기독교진리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명쾌하게 풀어주고 있는 신간 등을 소개합니다.
-----------------------------------------------------------------
기자: 예수님은 정말 다시 오실까? 지옥은 정말 존재할까?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만한 기독교 관련 의문점에 대해 변증전도연구소 소장 안환균 목사가 성경을 바탕으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신간 ‘당신에게 가장 좋은 소식’입니다.

안환균 목사 / 변증전도연구소

‘당신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저자 안환균 목사가 5년간 미주 중앙일보와 한국일보에 연재한 기독교변증 칼럼들을 모은 것입니다. 안 목사는 기독교진리와 복음에 대한 이해없이 무작정 믿음을 강요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불신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이해시키는 방법으로 교회에 정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안환균 목사 / 변증전도연구

하나님이 인간에게 내리신 10가지 명령 십계명. 십계명을 딱딱한 법조문으로 생각하고 홀대하는 사람들에게 각 계명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 그 속에 담긴 하나님 나라의 원리와 정신을 알려주는 책 ‘교회다니면서 십계명도 몰라?’입니다.

차준희 교수 / 한세대 구약학

‘교회다니면서 십계명도 몰라?’는 십계명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원어적 의미와 배경등 십계명의 모든 것을 알기쉽게 설명합니다. 저자 차준희 교수는 크리스천이라면 성공이나 복을 받는 것보다 하나님의 말씀인 십계명에 집중해야 하며 기독교의 핵심인 십계명을 거울삼아 하나님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를 올바로 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차준희 교수 / 한세대 구약학

끝없는 고난속에서 오직 예수만을 외치며 감사와 순종의 삶을 살아온 김정하 목사와 최미희 사모이야기. ‘지금 행복합니다’가 출간됐습니다. 저자 김정하 목사는 교회를 개척한 지 2년만에 루게릭병에 걸려 신음하면서도 주어진 삶에 만족하며 작은 것도 이웃과 나눠온 자신의 인생이야기를 담담하게 고백하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