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청각장애인 위한 수화 성경

2019-03-15

앵커 : 성경을 누군가 읽어준다면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요즘 미디어에 발달로 성경을 읽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청각장애인들에게는 이러한 프로그램도 남의 이야기일 것입니다.

앵커 : 루마니아에서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성경이 제작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GNA 소식에서 전해드립니다.

루마니아에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성경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위클리프 루마니아 단체가 주관해 진행해온 수화 성경 번역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에 첫 발을 뗐습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오라데아 도시의 교회에서 온 몇 안되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하길 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모여 프로젝트가 진행됐습니다.

INT 이오넛 쿠슈안 / 위클리프 루마니아 선교사

청각 장애인들은 아직도 대부분 글로 써진 성경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글자로 된 성경은 청각 장애인들이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쿠슈안 선교사 가정은 국제 및 루마니아 수화 성경 번역 단체에 소속돼 있으면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INT 다니엘라 쿠슈안 / 위클리프 루마니아 선교사

INT 이오넛 쿠슈안 / 위클리프 루마니아 선교사

최근 루마니아 수화 성경 번역 팀의 몇몇 회원들이 클루즈 지역에서 열리는 업그레이드 미션 콘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청각 장애인 크리스천들에게 이번 수화 성경 번역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INT 모니카 / 수화 성경 번역가

청각 장애인 부모님과 함께 클루즈 지역에 살고 있는 모니카는 2년 째 수화 성경 번역팀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모니카는 청각 장애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보다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고 말합니다.
INT 모니카 / 수화 성경 번역가

루마니에서 진행되고 있는 수화 성경 번역 작업으로, 많은 청각 장애인들이 성경을 알아갈 수 있는 문턱이 낮아지고 복음전도의 길이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GNA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