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온전한 연결, 만화 예수님의 생애, 너는 내게 와서

2022-06-16

[ 온전한 연결 / 최성은 / 두란노서원]

나와 교회를 든든하게 세우는 행복한 공동체.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의 [온전한 연결]입니다.

전 세계를 덮친 팬데믹은 사회 전 영역에 비대면 문화를 양산하고 온라인 예배라는 새로운 예배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목회자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비관적인 목소리를 높일 때 저자는 할 수 있다는 희망찬 목소리를 전합니다.

또한 “서로 연결된 공동체가 유일한 희망이며 교회는 서로 연결하는 것에 올인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만화 예수님의 생애 / 김동순 / 생명의말씀사 ]

생생하게 펼쳐지는 예수님의 연대기,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사복음서. 만화작가 김동순의 [만화 예수님의 생애]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용어 해설부터 배경 정보, 뜻풀이, 도표와 지도 등 성경 본문의 이해를 돕는 자료가 가득합니다. 또한 사복음서를 하나로 꿰뚫어 시간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책의 대사와 지문은 성경 구절로 이루어져서 있어 성경 그대로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유쾌하고 재치 있는 만화로 어린이부터 장년까지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열두 제자 파송, 예수님의 부활과 지상명령까지 예수님의 생애가 담겨 있습니다.

[ 예찬 / 너는 내게 와서 ]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예찬' 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너는 내게 와서]입니다. 조지 허버트의 시를 묵상하고 만든 이 노래는 하나님의 은혜와 권능을 찬양합니다.

부드러운 선율의 피아노와 목소리는 오랜 시간 고민하고 기도했던 시간의 흔적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