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바울의 국가관, 위대한 결혼, 하나님형상 회복의 길

2022-06-09

[ 바울의 국가관 / 정대운 지음 / 언약 ]

국가의 기초는 선인가 덕인가. 아니면 칼과 무력인가. 삼송제일교회 정대운 목사의 <바울의 국가>관입니다.

목사의 아들로 성장한 정대운 목사는 싸우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교회를 이해 할 수 없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청교도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분명한 복음 제시와 경건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

성경에서 바울이 말하는 정부에 대한 논증과 한국 교계가 가야 하는 방향성을 다시 한번 되짚어 봅니다.

int 정대운 목사 / 삼송제일교회
교회 목사님들조차도 정치관을 다루기 쉽지 않다는 것이죠 그러나 누군가는 성경적 정치관이 무엇인지를 말해줘야 할 것입니다 이 국가관을 통해서 많은 교회가 평강을 얻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위대한 결혼 / 김양재 / QTM ]

창세기를 통한 큐티 강해서.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여섯 번째 시리즈 <위대한 결혼>입니다.

창세기 24장부터 26장까지의 말씀 묵상으로 이삭과 리브가의 결혼 이야기를 자세히 다룹니다. 또한 위대한 결혼의 모델로 ‘사라’를 제시합니다. 고난 중에 만난 하나님을 통해 가정을 지킬 수 있었던 사라.

저자는 “사라처럼 뛰쳐나가고 싶은 가정이라도 온몸으로 살아 내며 예수를 보는 인생을 살라”고 강조합니다. 또한 “그런 가운데 하나님의 소망이 가정과 자녀를 위대한 결혼으로 이끈다”고 말합니다.

[ 하나님 형상 회복의 길 / 윤양중 / 기독교포털뉴스 ]

12단계 회복의 원리를 담은 치유 목회 실천적 지침서. 성산교회 윤양중 목사의 <하나님 형상 회복의 길>입니다.

복음의 핵심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것. 회복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한 후 12단계 원리를 통해 하나님과, 자기 자신, 그리고 이웃과 평화를 어떻게 누리게 됐는지 고백하고 있습니다.

int 윤양중 목사 / 성산교회
우리 교회에서 10년 동안 임상하고 가르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회복되고 경험한 것을 제가 경험을 하고 체험을 해서 한국교회에 나누고 또 후배 목사님들에게 나눴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으면서 회복의 길을 발견하고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발견하고 회복되고 치유되는 그런 경험들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