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먹다 듣다 걷다, 1318 신앙질문 A to Z, 이정훈 교수의 성경적 세계관

2022-04-07

[먹다 듣다 걷다 / 이어령 / 두란노]

교회와 성도의 역할에 대한 마지막 통찰. 교회는 지금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고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먹다 듣다 걷다]입니다.

이 책은 ‘사회에서의 기독교 역할’과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없는가’란 문제 의식에서 시작됐습니다. 저자는 이 질문에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의 방향을 되짚어보기 위해 세 가지를 주목합니다.

이 사회에 무엇을 먹이고 무엇을 소통해야 하는가. 그리고 무엇을 함께 해야 하는지 분명한 답을 제시하며, 가장 본질적이면서도 반드시 자문해야 할 대명제를 명화와 인문학적 통찰을 곁들여 하나씩 풀어놓습니다.

[1318 신앙질문 A to Z / 김재욱 / 생명의말씀사]

알파벳 키워드로 배우는 성경 속 이야기. 김재욱의 [1318 신앙질문 A to Z]입니다.

교회에 다니지만 몰랐던 성경지식들. 알지만 설명하기 애매했던 신앙 이야기들을 알파벳 키워드를 따라 궁금증을 풀어나갑니다.

가장 중요한 복음과 교리 문제. 신앙생활에 필요한 지침들과 역사적으로 알아야 할 주제들 그리고 타 종교와 이단에 관한 지식들까지 정리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통해 1318 청소년들을 바른 신앙의 길로 인도합니다.

[이정훈 교수의 성경적 세계관 // 이정훈 / PLI]

혼란한 시대, 올바른 믿음으로 인도하는 안내서. [이정훈 교수의 성경적 세계관]입니다.

출간하자마자 종교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 책은 지난 5년 여간 수백 회에 이르는 울산대학교 이정훈 교수의 강의를 담았습니다.

이 한권의 책 속에서 성경의 핵심 교리와 경제, 역사, 법·정치, 문화, 철학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경적인 기준을 제시합니다.

INT 이정훈 교수 / 울산대학교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어떻게 봐야하냐 성경적 관점에서 그런거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없는거죠 교회와 국가와의 관계에 대한 신학적 논의조차도 한국에서는 깊이 있게 성찰되는걸 찾기가 어려워요 크리스천들의 활약과 빛과 소금되는 기여 속에서 수많은 정치사회의 분야의 논증들 경제분야도 마찬가지고요 그안에서의 고민들이 깊이 있는 신학적 논의를 통해서 제공되야 됩니다 이런것들을 확립하는게 우리 한국교회의 과제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간의 책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