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 [기독교 윤리학사전], [빅체인지 한국교회], [그리스 비잔틴 예술 VR 전시회] 외

2021-12-20

[기독교 윤리학사전 / 유경동 외 8인 / 킹덤북스]

136개 키워드로 현재 한국교회가 맞닥뜨린 주요 이슈에 대해 다룬 [기독교 윤리학 사전]입니다.

6장 구성으로 기도, 구원, 믿음 등 신앙적 주제뿐만 아니라 동성애, 성폭력, 트랜스휴머니즘과 생명윤리문제 등 사회 전반에서 활발히 이뤄지는 논점들을 담았습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응답을 제시해줍니다

[빅체인지 한국교회 / 최윤식, 최현식 / 생명의말씀사]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미래에 대비하는 한국교회의 전략 [빅체인지 한국교회]입니다.

막연한 기대나 까닭 없는 걱정에서 벗어나, 미래 한국사회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우선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100세를 넘어 120세 인생으로 넘어가는 시대, 저자는 중년의 정의를 50~74세로 새롭게 정의합니다.

한국교회 미래는 ‘신(新)중년’ 세대에 달려있다며, 이들을 위한 생존 방식으로 가정회복, 메타버스 영성, 통일준비, 지구 회복 등의 전략을 제시합니다.

[그리스 비잔틴 예술 VR 전시회 / 한국정교회 / 온라인]

한국 정교회 대교구가 선교 120주년을 맞아 ‘그리스 비잔틴 예술 VR전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아름다움이 세상을 구원할 것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는, 정교회 한국대교구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그리스-로마 미술품 일부를 공개합니다.

비잔틴 이콘, 러시아 성화, 교회 성물들과 고서 등 역사적 가치와 희소성 있는 작품들이 포함됐습니다.

전시회 측은 “아름다운 작품들을 통해 영적 휴양과 예술이 주는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