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문화가 소식’ - [삼애일치] 외

2021-12-13

[삼애일치-세 가지 사랑 하나 되게 / 손인웅 / 대한기독교서회]

원로목사가 50년간 거친 신앙여정 [삼애일치]입니다.

하나님과 인간, 자연을 사랑하는 삼애일치를 통해, 하나님과 세상의 온전한 결합을 추구하자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복음에 기초해, 온전한 하나님 나라를 세우고자 하는 온신학. 통전적 목회와 균형 목회를 강조한 저자의 ‘오색목회’는 ‘온신학적 목회’입니다.

그의 온신학적 사상과 가치관은 교회 공동체 모습과 당회운영, 신앙교육 등 목회 곳곳에 담겨있습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는 각각 저자의 신앙과 생애, 동료 사역자들의 회고록으로 구성됐습니다.

[사도행전에서 리더십을 배우다 / 샘솟는 기쁨 / 이재기]

초대교회를 배경으로 교회 리더십의 14가지 핵심 가치를 다룬 [사도행전에서 리더십을 배우다]입니다.

사도행전 속 혼돈의 초대교회가 팬데믹으로 혼란스러운 현 시대에 제시하는 바가 있다는 것입니다.
성령, 사랑, 고난, 성품 등 14가지 키워드로 성경적 리더십을 분석해, 영적 리더를 세우는 밑거름을 제시합니다.

[청춘 인생 방정식 / 권성구 / 한국경제신문]

청춘에게 제시하는 크리스천으로서의 인생방정식, [청춘 인생 방정식]입니다.

‘프로가 아니어도 괜찮다’고 말하는 저자. 성경적 가치관을 근간으로 삼으면서도 청년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조언을 담았습니다. 직장문제부터 연애, 가족과 친구와의 관계 등 6개 키워드로 진솔하게 풀어냈습니다.

결론적으로 청춘들의 신앙이 견고해야 행복한 인생여정을 만들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 / 김성경 / 토기장이]

청년들을 위한 책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입니다.

자퇴생 출신으로 전도사가 되기까지 많은 고민과 절망을 경험했다는 저자. 신앙생활 속에서 겪는 청소년들의 고통과 눈물을 공감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INT 김성경 전도사 /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겸임교수
홀로 상처에 울고 있고 또 그 상처 때문에 하나님에 대한 오해에 빠져서 헤어 나올 수 없는 절망 속에서 홀로 갇힌 한 영혼을 위해서 쓴 책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