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읽을 ‘책’[온라인 사역을 부탁해], [코로나 일상 속 신앙]

2021-09-27

앵커: 문화가 소식입니다. 이번 주는 미국 LA지역에서 발간된 책을 이율희 통신원이 소개합니다. 
 
[온라인 사역을 부탁해 / 케빈 리 / 두란노]

위드 코로나 시대, 교회를 돕는 온라인 사역의 기본 정신과 구체적 실천 방법을 담은 책. 케빈 리 목사의 ‘온라인 사역을 부탁해’입니다. 
 
새들백교회에서 온라인 사역을 담당하며 전 세계 2,100개의 온라인 소그룹을 담당하고 있는 케빈 리 목사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사역 노하우를 공유하던 중 한국교회와 이민교회에 도움을 주고자 책을 출간했습니다.  
 
Int 케빈 리 목사 / 새들백교회 온라인 사역 담당  
큰교회 작은교회 그리고 중형교회 모든 교회가 온라인 사역을 잘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을지를 많이 담으려고 노력을 했어요 그리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나누는 책입니다
 
책에는 온라인 예배의 구성과 온라인 소그룹 양육,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활용 등 온라인 사역의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Int 케빈 리 목사 / 새들백교회 온라인 사역 담당  
앞으로 한국교회 한인교회의 10년 20년 후를 봤을 때 이 길(온라인 사역)로 함께 가는 것이 개인적으로 맞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여러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썼으니까 책을 읽으시면서 그 응원을 받으시고 새로운 소망을 얻으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일상 속 신앙, 교회, 삶 / 박동식 / CLC]

코로나 일상 속 개인의 신앙과 교회의 영적 과제를 고민하는 책도 발간됐습니다.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 박동식 교수의 ‘코로나 일상 속 신앙, 교회, 삶’입니다. 
 
책은 영성, 삶과 죽음, 생태, 가족, 신앙 등의 주제를 가지고 코로나 일상 속 우리가 가져야 할 지혜를 일깨웁니다. 
 
저자는 무엇보다 “현재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굳게 신뢰하며, 모든 일에 온 마음을 다해 최선을 다하자.”고 권면합니다. 
 
Int 박동식 교수 /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
모두가 힘든 시대인데 그 어려움을 진짜로 살아내는 신앙 우리 삶을 바꾸고 주변 사람들을 도와주는 그 살아있는 신앙을 우리가 가지고 살아간다면 그게 진짜 그리스도인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CTS뉴스 이율희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