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책’ - [우리가 몰랐던 1세기 교회],[한국교회 7가지 죄], [목사의 독서법]

2021-08-30

[우리가 몰랐던 1세기 교회 / 박영호 / IVP]
초대교회를 통해 21세기 교회가 갈 길을 보여주는 [우리가 몰랐던 1세기 교회]입니다.예수의 등장과 그리스도 공동체의 발발, 그리고 예수 운동으로 이어지는 1세기 역사는 격동의 시기였습니다.

그리스-로마 시절, 처음 기독교 복음이 선포되고 실천되던 교회는 어떻게 예배했는지 교회 안에서 구조와 직책은 어땠는지, 초대교회 모습을 신약성경과 함께 되살립니다.

또 초대교회가 현재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짚어봅니다.
[한국 교회 7가지 죄 / 한기채 / 두란노]

우리 시대 교회 안의 갈등과 문제점을 조명해보는 [한국 교회 7가지 죄]입니다.저자는 현재 한국교회를 둘러싼 여러 갈등과 문제의 원인들을 손꼽습니다. ‘영적남용’, ‘신앙생활의 사사화’, ‘친목과 과다 신드롬’ 등 일곱 가지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단순히 한국 교회의 치부를 드러내고 비판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회개하고 주님께 받은 사명을 잘 감당해 내자고 마무리합니다.

[목사의 독서법 / 장대은 / 생명의말씀사]
목회자에게 복음적 가치를 중심에 둔 독서법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목사의 독서법]입니다.
교양도서, 학습도서, 연구도서, 그리고 교회교육 디자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획독서까지 4가지 분야별로 독서방법을 제시합니다.각 분야별 독서방법에 목회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도 더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간의 책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