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으로 여는 신앙 -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 [목자의 마음], [한눈으로 보는 비주얼 성경 읽기]

2020-03-25

앵커: 문화가 소식입니다. 오늘은 신학자 존 웨슬리의 삶과 신학을 다룬 신간과 목회에 도움을 주는 책, 성경의 주요 내용을 그래픽을 통해 알기 쉽게 보여주는 책을 소개합니다.

- 영국의 종교개혁자이자 신학자, 감리교회 창시자로 유명한 존 웨슬리의 삶과 정신을 담아낸 신간,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입니다.

책은 920페이지에 걸쳐 웨슬리의 인생과 웨슬리신학에 대해 정리하고 소개합니다. 웨슬리신학의 배경, 방법론, 웨슬리가 남긴 신학적 과제 등 웨슬리에 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풍성한 신학적 화두와 자료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낙스신학대학원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저자 허천회 목사는 “독자들이 책을 통해 웨슬리의 신학에 접근하고 기독교 신학 전체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목회 멘토링을 제시하며 예수 그리스도가 남긴 교회를 만들어가도록 돕는 책, [목자의 마음]입니다.

신간에는 최영기 목사가 국제 가정교회 사역원을 은퇴하기까지 약 10년 동안 목회자들에게 쓴 당부의 메시지들을 포함해 목회에 대한 고민과 생각들이 종합적으로 담겼습니다.
책은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됐고 각 장을 통해 목회의 기초와 방향, 성경적인 교회를 위한 목회 사역들, 목회자를 위한 조언 등의 내용을 전합니다.

성경적인 교회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고민하는 목회자나 가정교회를 계획하는 목회자, 새로운 교회 패러다임에 관심 있는 사역자들에게 좋은 목회 백과사전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 성경의 핵심 주제들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적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책, [한눈으로 보는 비주얼 성경 읽기]입니다.

책은 색과 그림, 도표 등 그래픽을 적극 활용해 성경의 특징, 성경 공부의 필요성, 성경의 핵심 내용들을 전달합니다.

“성경의 중심 주제와 내용을 이해하고 탐구하는 데에 동기를 부여하고 싶다”고 저술 동기를 밝힌 저자, 시각적으로 성경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