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으로 여는 신앙 - [결혼도 하나님이 만드셨단다], [하늘이 준 최고의 선물, 성성(性性)이야기], [나를 웃게 하십니다]

2019-12-18

앵커: 이번주 소식은 이한승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정한 결혼은 무엇일까? 성경적 성개념은 무엇일까? 다음세대 성교육을 위한 동화, [결혼도 하나님이 만드셨단다]입니다.

책은 다음세대에게 성경적 성관념과 결혼·출산의 개념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음세대의 이해를 위해 부모가 아이에게 말하는 대화체와 편안한 그림들로 구성됐습니다.

다음세대 사역에 앞장서온 다음세대교육연구소 최경화 소장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모두에게 성관념이 혼란해진 세상 풍조가 아닌 하나님이 창조한 아름다운 성과 결혼의 개념을 바로 알려주기 위해 책을 펴냈다”고 전했습니다.


성경적 성교육의 필요 이유와 특징을 짚어주는 책, 결혼의 목적은 행복을 넘어 거룩에 있다고 말하는 [하늘이 준 최고의 선물, 성성(性性)이야기]입니다.

책은 요즘 시대의 인본주의, 쾌락주의 성교육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그 대안으로 성경적 성교육을 제시합니다. 1장에서는 청소년 성 정체성 혼란, 2장에서는 전통적 성교육과 현대 성교육이 특징·문제점 등을 알아봅니다. 3장에서는 성과 관련된 폭넓은 주제들을 다루고 4장에서는 성경이 말하는 성교육을 설명합니다. 마지막 5장에서는 연령별 성교육의 필요성과 접근법에 대해 다루며 영유아기, 청소년기, 예비부부, 신혼부부, 중년부부, 노년부부 등의 연령별 특징을 살린 성교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을 선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길, 하나님!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을 순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나를 웃게 하십니다]입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창세기 20장부터 23장까지의 말씀을 묵상하며 펴낸 이번 책은 이전 책들에 이은 5번째 창세기 큐티 노트입니다. ‘선히 해결하십니다’, ‘영적 상속자를 주십니다’, ‘자녀 양육도 예배입니다’, ‘고난을 값으로 치렀습니다’ 등 총 4장으로 구성됐으며, 각 장을 통해 순종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김 목사는 “붙잡고 있는 우상을 제단에 올려놔야 진정 웃을 수 있다”며 “하나님을 따르면 모든 고난에서도 영적 자녀를 낳고 영적 상속자를 맺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Int 김양재 목사 / 우리들교회

CTS뉴스 이한승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