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으로 여는 신앙 - [기도가 어려운 당신에게], [건강한 셀을 위한 구역예배공과], [예수 소망]

2019-10-16

앵커: 이번주 문화가 소식은 장현수 기자가 전합니다.

- 기도 전문가에게 배우는 12주 기도 특별 레슨, 기도 안내서라 할 수 있는 [기도가 어려운 당신에게]입니다.

책은 기도의 중요성과 특징에 대해 짚어주며, 기도 습관을 들이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묵상을 함께하라는 기도방법론과 함께 기도의 교과서로 시편을 제시하거나 주기도문의 정확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기도문을 활용한 기도와 기도일기 쓰기 등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기도 합니다. 또 삶의 매 순간을 기도의 순간으로 바꿀 수 있는 마음가짐과 중보기도의 소중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별책부록인 ‘기도훈련을 위한 실습 가이드’도 독자들의 실제적인 기도 습관 만들기를 돕습니다.

저자인 구영교회 박관수 목사는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삶을 고민하는 신앙인들에게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책”이라며 책의 내용을 개인적으로나 소그룹으로 실천해보길 당부했습니다.

- 교회 구역 모임·소그룹 모임을 살리기 위한 책, [건강한 셀을 위한 구역예배공과]입니다.

구역, 즉 셀 단위의 모임을 위한 예배 순서와 운영법, 공과 사용법을 소개하며 시작하는 책은 주제별로 1년 52주 예배에 필요한 성경 구절과 공부 내용, 찬송 등을 구성해 제공하며 성경 내용을 나눌 때 필요한 질문과 적용해볼 만한 내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인 아홉길사랑교회 김봉준 목사는 “교회가 건강해지려면 세포 역할을 하는 구역이 먼저 건강해야 한다”며 “책을 통해 구역마다 성경적인 영양분을 얻고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유기성 목사가 말하는 요한계시록, 그리고 그 안에 가득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책, [예수 소망]입니다.

책은 유 목사가 선한목자교회에서 2017년 9월부터 2018년 4월까지 전한 설교내용을 엮은 강해집입니다. 유 목사는 현대 성도들이 살아가는 세상을 “수많은 유혹과 시험이 있는 바벨론 세상”이라고 표현하며 “이런 세상일수록 예수 그리스도를 소망하게 하는 요한계시록을 읽을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요한계시록의 핵심 주제는 종말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하며,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할 수 있도록 권면하는 책입니다.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