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으로 여는 신앙 - [성화의 신비], [두려움 없이 살아가기], [어느 겁쟁이 목사의 공황장애 일기]

2019-10-02

앵커: 이번주 문화가 소식은 이한승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성화란 무엇일까? 성화를 이루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 신앙인이 체험해야 할 성화에 대해 깊게 다뤄보는 책, [성화의 신비]입니다.

책은 성화의 개념을 먼저 살펴본 뒤 성화가 왜 신비로운지, 또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성화는 점진적으로 이뤄지는 만큼 신앙인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저자 남포교회 박영선 목사는 “하나님에게 응답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거나 스스로 부족해서 하나님의 관심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신앙인들의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책을 소개했습니다.


- 실체 없는 두려움에 맞서보자, 미국 카터 콜론 목사의 [두려움 없이 살아가기]입니다.

저자는 우리 삶에 드리우는 많은 두려움에 대해 “불안한 불확실성을 떨쳐 버리라”고 신앙인들에게 호소하고 있습니다.

두려움의 속에 갇혀 공황장애를 앓기도 했다는 저자. 하지만 신앙으로 공황장애를 극복한 그의 실제적 경험이 두려움에 대한 성경적 대안과 함께 책에 실려 있습니다. 모든 신앙인들이 하나님이 보장하는 확실한 약속 안에서 위로 받으며 살아가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책입니다.


- 공황장애 10년 차 목사가 말하는 공황장애, 공황장애를 비롯한 많은 아픔의 터널을 지나는 신앙인들에게 건네는 힘찬 격려, [어느 겁쟁이 목사의 공황장애 일기]입니다.

책에는 공황장애를 겪어온 저자 김대완 목사의 이야기와, 공황장애의 두려움 위로 임재하는 하나님에 대한 김 목사의 고백이 담겼습니다.

공황장애를 극복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상황을 직면하고 공황장애에 고통 받는 다른 이들을 위로하는 사역에 나선 김 목사. 유튜브 채널 ‘콘미티비’를 운영하며 공황장애에 대한 일반인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통해 매순간 자신의 약함을 돕는다”고 간증하는 김 목사의 책이 공황장애를 겪는 많은 이들에게 소망의 격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Int 김대완 목사 / ]어느 겁쟁이 목사의 공황장애 일기] 저자

CTS뉴스 이한승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