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으로 여는 신앙 - [예수를 보고 듣고 만진 요한이 쓴 복음], [엄마아빠의 태교기도], [토닥토닥 성교육, 혼자 고민하지마]

2019-05-29

앵커: 이번 주 문화가 소식입니다. 이한승 기자가 전합니다.

옥성석 목사의 충정교회 부임 30주년 기념 강해집, 충정교회에서 보낸 시간동안 느꼈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영광을 노래한 책 [예수를 보고 듣고 만진 요한이 쓴 복음]입니다.

책은 요한복음에 대한 옥 목사의 설교 내용을 중심으로 저술됐습니다. 옥 목사는 “예수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고, 듣고, 심지어 만지기까지 했던 인물이 요한”이라며 “‘예수 녹취록’, ‘믿음복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요한복음이 주는 메시지를 통해 독자들의 신앙의 회복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nt 옥성석 목사 / 충정교회


유아 교육 전문가가 소개하는 태아 성장단계별 맞춤 기도문, [엄마아빠의 태교기도]입니다.

책은 임신 준비에서부터 출산 후까지, 또 아이의 성장 과정에 맞춰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는 40주 태아기도문으로 구성됐습니다.
임신을 계획하며 기도로 준비하도록 돕는 ‘임신준비 기도문’, 태아와 임신부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임신정보 개월별 키포인트’, 아이의 성장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성장단계별 40주 기도문’, 아이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엄마아빠의 태담’, ‘아기와 함께 드리는 기도’와 아내를 격려하는 ‘남편의 기도’, 또 ‘임신부를 위한 상황별 성경구절’이 담겨 부부의 태아기도와 육아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솔직하고 따듯한 성과 연애 이야기, 청소년 뿐만 아니라 부모와 교사, 교역자까지 함께 배워야 할 성경적인 성교육 [혼자 고민하지 마]입니다.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지만 학교와 교회에서 쉽게 듣기 어려운 성 이야기. 책은 청소년들에게 성에 대한 호기심이 잘못된 게 아닌 건강하다는 증거라고 격려하며 성과 연애에 대한 성경적인 가치관을 알려줍니다. 또 성경적인 메시지는 물론 성과 연애 문제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해결책을 건네며 피상적인 성교육에서 나아가 청소년의 삶에 스며드는 성교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CTS뉴스 이한승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