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 주간의 읽을 ‘책’ - [우리나라 애국가 이야기], [부모가 성장하는 자녀교육]

2021-07-12

앵커: 이번 한 주간의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현지 기자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일평생 가장 많이 듣고 부르는 노래 애국가. 정작 우리는 애국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강남제일교회 문성모 목사는 [우리나라 애국가 이야기]를 통해 지금까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던 「애국가」에 대한 모든 것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초등학교 학생인 주인공 동연이의 시선을 따라, 애국가가 변화한 과정, 그리고 역사 속에서 애국가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 소개합니다. 애국가 역사와 떼어놓을 수 없는 일제강점기 역사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INT 문성모 목사 / 강남제일교회
애국가 없이는 우리 역사가 이어지지 않을 만큼 (애국가는) 우리 민족의 노래입니다 동화형식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 용으로 쓰였지만 어른들도 읽으면 좋을 만큼 풍부한 애국가 자료들을 다 수록하고 있습니다

애국가를 통해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인물들을 배우고, 궁극적으로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지녀야 한다고 전한 저자.

애국가를 통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자 하는 어린이들, 또 애국가에 얽힌 일제강점기 역사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입니다.

우리 아이 천재만들기 프로젝트, 권선제일교회 이연주 목사의 [부모가 성장하는 자녀교육]입니다.

저자는 자녀를 키울 당시엔 미처 몰랐던 지식과 소소한 이야기들을 젊은 부부와 예비 부모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책상에서만 배우고 익혀서 나온 책이 아니라, 저자의 삶을 통한 경험을 담고 싶었단 저자. 자녀교육을 위한 이론과 실습은 물론 방향성까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녀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초보 엄마아빠와 주일학교 교사들. 또 신앙심에 입각한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알고 싶은 목회자들에게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CTS뉴스 이현지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