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군선교 노하우를 한 권에! - 한국기독교군선교사협의회 [3M 가이드북]

2020-07-30

앵커: 군선교는 다음세대 선교는 물론 한반도의 복음화를 위해 한국교회가 주력하고 있는 선교 분야입니다. 하지만 요즘 제도적인 문제와 또 시대적인 변화 등으로 군선교에 어려움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시기에 군선교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 출판됐습니다.

앵커: 군선교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장현수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로 부대출입 제한이 강화되면서 군선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위기의 때에 군선교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책이 제작됐습니다. 한국기독교군선교사협의회가 발간한 <3M 가이드북>입니다. '3M'의 뜻에는 선교, 군대, 미디어의 의미가 담겼습니다.

가이드에는 600명이 넘는 군선교사의 이야기가 녹아 있습니다. 코로나19 정국에서 미래세대 군선교를 계획하고자 군 현장 중심의 전문화된 표준 지침과 전도법을 정리한 겁니다.

Sot 이종아 목사 / 한국기독교군선교사협의회 회장

300페이지가 넘는 가이드북에는 군선교의 역사와 사례, 진중교회의 현황 등이 담겼습니다. 또, 군의 특수성에 맞는 절기설교와 군선교 상담을 위한 자료도 담겨 실상에 기반한 군선교 노하우를 전하고 있습니다.

Sot 홍상표 목사 / 겨자씨교회

한편 출판감사예배에는 사단법인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명예회장인 곽선희 목사와 육군 군종목사단장 배동훈 목사, 전 육군참모총장 권오성 장로,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 등이 함께해 군선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이드북 제작을 축하했습니다.

군선교 자료와 노하우를 한데 모은 가이드북,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선교사들에게 활력을 더할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