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코로나 이후 이렇게 선교합시다! KMWA ‘포스트 코로나19 미션’

2020-06-09

KWMA 조용중 사무총장은 선교계가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뉠 만큼 큰 변화를 겪고 있다고 체감합니다.

INT 조용중 사무총장 / KWMA

KWMA가 코로나 이후 선교계의 변화와 대응방안을 총체적으로 제시하고자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기존설립 30주년을 준비하는 행사에서 방향을 선회해 코로나 이후 선교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나선 겁니다.

KWMA은 ‘포스트 코로나 19 미션’이라는 이름으로 포럼과 미니특강, 좌담회를 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포럼은 전반적인 차원에서의 선교지형 변화를 다룹니다. 코로나 이후 국제사회와 외국인 정책, 기업 등의 변화를 전문적인 시각에서 제시합니다.

미니특강을 통해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선교사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풀어줍니다.
디지털 시대 사역 방안과, 선교사의 비자 관리, 건강관리까지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분야를 짚습니다.

좌담회에서는 다양한 선교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봅니다. 현역, 은퇴 선교사를 비롯해, 선교사 자녀, 선교단체 종사자 등 다방면의 이야기를 통해 선교의 진보를 고민합니다.

6월 중순부터 6개월여간 제공할 예정인 포스트 코로나 19 미션. 실무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19미션’이 선교 위기 속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INT 정용구 선교사 / 미래한국 선교개발센터

발빠른 코로나 대처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한국. 선교에서도 세계를 선도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하는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CTS뉴스 박세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