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가정치유상담연구소

2005-11-23

전문적인 상담이론과 함께 신앙적 임상치료로, 사람들의 영혼을 치유하고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세우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인데요.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연구원의 사역을 이윤정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SOT (제 성격이)좀 현실적이지 않고 구체적이지 않은 게 (마음에) 와 닿거든요.

직관적이고 감정적인 IF성향. 자신의 성격을, MBTI 심리분석으로 해석하며 미처 깨닫지 못했던 행동양상을 알게 됩니다.

토론과 질의를 통해 사람들은, 서로의 성격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의 행동도 이해해나갑니다.

int 김미선 집사(행복으로가는교회)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치유상담가 전문과정은, MBTI심리분석은 물론, 내적치유상담학과 위기상담, 그리고 성폭력상담과 가정폭력 등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을 신앙적 임상 사례와 접목시켜 진행하고 있습니다.

int 이순옥 권사(인천장로교회)

올해로 10년째 가정회복사역과 영혼치유사역을 해온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은, 상담전문가 발굴과 함께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특히 석ㆍ박사 상담학 교수들의 워크샵과 주제강의로 진행되는 부부행복학교와 결혼예비학교 등은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int 최귀석 목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대표

신앙을 통해 건강한 영혼을 양육하는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모든 과정 속에 하나님의 치유 능력을 믿고 나아가는 연구원의 노력이 위기에 처한 한국사회와 가정을 세우는 일에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CTS뉴스 이윤정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