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예장 합동 · 통합 등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 제공, “여름성경학교를 집에서”

2020-07-30

앵커 : 해마다 이 맘 때면 각 교회에서는 여름수련회와 여름성경학교 등을 진행해 왔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진행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 한국교회 주요교단들이 교회에서 진행이 어려운 여름성경학교를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진 기자가 전합니다.

한국교회 주요교단들이 여름성경학교를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교육개발원은 예배와 공과, 퀴즈 등 다양한 성경학교 과정을 각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총회교육개발원 홈페이지와 QR코드를 통해 접속해 모든 과정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INT 나현규 계절공과개발팀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교육개발원

특히 각 가정에서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담당할 부모들을 위한 강습회 영상과 교재 등 다양한 자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장 통합총회는 홈페이지에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자료실을 만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유치부부터 중고등부까지 각종 특별활동과 성경공부를 위한 자료들이 게재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도 교단 성경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강습회를 진행, ‘예수님과 함께’라는 제목의 온라인 성경학교 교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예장 고신총회와 어린이선교단체 등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사역이 어려운 만큼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 나현규 계절공과개발팀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교육개발원

코로나19 여파로 교회사역이 점차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세대에게 신앙을 전승하기 위한 한국교회의 변화와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