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코로나19로 바뀐 교육시장, 에듀티비 주목!

2020-07-22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우리 아이들 집에 있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면서 재미있고, 슬기로운 교육법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앵커: 다양한 유아교육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 채널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김인애 기잡니다.

SOT 곰곰이 생각해 동화를 볼까요 콩쥐팥쥐 호랑이와 의좋은 형제

코로나19로 집안에서 하루 종일 어린이와 시간을 보내는 집콕 육아가 늘면서 홈스쿨링 도우미 역할을 하는 키즈앱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유아교육 전문 유튜브채널 키즈에듀티비입니다. CTS와 IPTV 교육방송 채널 에듀티비가 힘을 모아 만든 키즈에듀티비는 70여 곳 이상의 국내외 유명 유아교육업체와 협찬계약을 맺고, 60개의 소속 유튜버 채널과 다양한 미디어 유아교육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 임종식 팀장 / CTS기독교TV 교육사업팀

키즈에듀티비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최대 유아교육전시회인 국제유아교육전에 참여해 유아교육 유튜브 특별관을 운영하며 영유아 부모들에게 유아콘텐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육아와 자녀교육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예능토크쇼를 비대면 라이브로 선보이며 코로나19로 방문하기 어렵거나 물리적인 거리가 있는 관람객은 물론 현장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PIP 정철의 대리 / ㈜세계전람 코엑스유아교육전 주최사

뿐만 아니라 키즈에듀티비는 디지털OTT방송업체와 손잡고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키즈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PIP 김철해 과장 / 딜라이브 OTTv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교육시장 속에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CTS뉴스 김인애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