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코로나19 기획_ 다음세대 신앙교육 위한 한국교회 대응

2020-06-26

코로나19 상황 속 한국교회의 발 빠른 대응을 보도합니다. 다음세대 신앙교육의 위기라고 말하는 이 때 온라인을 통한 성경암송대회와 제자훈련, 부모교육까지도 진행하고 있는 교회들이 있는데요. 신현철 기자가 전합니다.

SOT 지금부터 성경 암송을 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성경암송대회가 진행되는 이 곳! 코로나19의 상황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가운데 성인예배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부분적 진행이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주일학교는 대부분 교회가 현장예배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교회학교 노원지방연합회는 다음세대를 향한 복음의 끈을 놓을 수 없어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왔던 성경암송대회를 줌 시스템을 도입해 온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성경암송대회는 노원 빛가온교회에 마련된 두 곳의 장소에서 청소년부와 유초등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심사위원과 사회자가 카메라를 통해 노원 지역 교회와 쌍방 채널로 연결되어 자유 암송 5절을 비롯한 25개 문항을 경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INT 조두형 장로 // 기감 교회학교 노원지방회연합회장

앞으로 기감 서울연회는 성경암송대회를 시작으로 성경골든벨 등 타 지역 교회학교 연합회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남양주에 위치한 동부광성교회! 동부광성교회 김호권 목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부모세미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SOT 김호권 목사 / 동부광성교회

의도적으로 진행자는 물론 강사까지도 교회가 아닌 각자의 처소에서 접속해 진행한 이번 부모세미나는 다음세대를 신앙으로 올바르게 양육하기 위해 동부광성교회가 3주간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동부광성교회는 이뿐만 아니라 기존 토요 제자훈련학교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다음세대 아이들을 복음 안에서 끊어지지 않도록 돕고 있으며 진행된 온라인 제자학교 백서를 발행해 한국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INT 문유선 집사 / 동부광성교회

다음세대 영혼 구원과 말씀으로 신앙성숙을 돕는 한국교회의 노력!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그 복음을 향한 열정은 멈출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NT 김호권 목사 / 동부광성교회

INT 서길원 목사 / 빛가온교회

CTS뉴스 신현철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