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총신대 신대원생들 “강도사고시 볼 수 있게 하자”

2018-04-24

앵커 : 교육부가 지난 9일 총신대 사태의 책임을 물어 총장 파면과 교직원 징계 등 중징계가 내려졌지만, 총신대 사태 해결을 위한 과제는 아직까지 산적해 있습니다.

앵커 : 특히 총장퇴진을 촉구하며, 졸업거부에 나섰던 신대원생들에게 강도사고시 응시자격을 부여해야 한다는 총회 안팎의 요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최대진 기자의 보돕니다.


총신대 김영우 총장 퇴진을 촉구하며, 졸업거부에 나선 총신대 신대원생들에게 강도사고시 응시자격을 부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총신대 사태로 인해 많은 응시생들이 공식서류인 졸업증명서를 제출할 수 없는 상황. 이러한 상황임에도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고시부 임원들은 ‘법과 원칙대로 진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는 지난 20일 실행위원회를 열고, 총회운영이사회 주관 특별교육을 통해 졸업거부자들을 구제해야 한다는 2차 실행위원회의 결의를 재확인하고, 고시부가 서류심사를 중지하도록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고시부 임원회에서 입장을 고수, 전체회의를 열어 결정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만약 고시부가 권고를 받아드리지 않고, 응시서류 심사를 진행할 경우 200여 명의 신대원생들이 서류미비로 강도사고시에 응시할 수 없게 됩니다. 전계헌 총회장은 “고시부장과 여러 차례 만나 총회의 지도를 잘 따르겠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문제없이 강도사 고시를 치르고 목회자로서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총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실행위원회가 진행된 회의장소와 총회회관 입구에는 총신신대원비대위측 학생들이 피켓을 들고, ‘김영우 총장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업무방해에 대한 소송으로 김영우 총장으로부터 고소당한 학생 7명에 대한 탄원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9일 총신대 학내 사태의 책임을 물어 김영우 총장 파면과 재단이사회 임원취임승인 취소 18명, 교직원 징계 38명, 수사의뢰 8건 등 중징계를 내린 바 있습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