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 우리는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 CTS칼럼 - 아홉길사랑교회 김봉준 목사

2019-06-20

안녕하십니까 지금 우리나라에 세계 최고 수준의 4대 천왕이 있는 것을 여러분 알고계십니까. 체육계의 손흥민, 류현진, 예술계의 방탄소년단, 그리고 봉준호 감독입니다. 얼마간 지난 이야기입니다만, 그러나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나타내며 나라 이름을 떨치고 있는 훌륭한 분들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현 주소는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사업에서 쪼그라들고 있습니다. 아주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념으로 갈등을 빚고 있고 진영으로 계속 갈등을 빚고 있고 여야가 서로 싸움을 하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희망의 빛을 주고 있는 그런 분들은 바로 4대 천왕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있죠. 20세 이상의 월드컵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젊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국민들에게 많은 희망을 주고 있는 것은 정치가 아니라 바로 이러한 4대 천왕에 해당되는 자기 분야의 최고 실력자들이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국내 현실은 어떻습니까? 계속해서 노사간의 여야간의 여러가지 모양으로 갈등을 겪고 이런 모습이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시금 일어서야 합니다. IMF때 위기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지도력을 발휘한 지도자가 있었기 때문에 전 국민이 모여서 금모으기를 했고 나라는 금방 일어났고 전 세계는 깜짝 놀라버리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저력 있는 민족입니다. 다시 일어서는 우리 대한민국 안으로는 다이나믹한 대한민국 이뤄야 합니다. 밖으로는 다이나믹 코리아를 알려줘야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볼 때 전후세대입니다. 6.25전쟁 끝나고 태어난 소위 말해서 베이비부머의 세대에 해당됩니다. 그 말은 다른말로 한다면 참 어려운 시기를 많이 겪었습니다.

전쟁의 참상은 겪지 않았지만 4.19혁명, 5.16하며, 산업화하며 독재시대하며 5.18하며 지금 민주화 세대까지 겪는 과정에서 너무나 혼란스러움이 참 많았습니다. 여권신장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만 남성 혐오가 되니 우리는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 이런 시대를 살고있습니다. 기억하십시다. 우리 대한민국은 저력있는 나라, 저력있는 국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대천왕을 보유하고 있는 이 나라에서 우리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라는 믿음을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가져야 되겠습니다.

정치가 못하면 교회가 나서고 정치가 할 수 없다면 크리스찬들이 나서서 이 나라를 바로 세워 나가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다이나믹 대한민국, 다이나믹 코리아는 바로 저와 여러분 우리 모두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이 민족에 하나님께서 주신 기회를 우리가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4대 천왕을 보유한 대한민국 아니겠습니까. 우리 모든 국민들은 힘 있고 저력 있고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계시고 기도하는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편입니다. 우리 믿음으로 우리나라를 세워나가는 여러분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CTS칼럼이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