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국교회 광복 77주년 기념 행사 다양 – 중부지역 종합  

2022-08-16

앵커 : 광복 77주년을 맞아 전국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열렸는데요.

앵커 : 한국교회도 기도회 등을 열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원과 중부지역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송성권 기잡니다.

천안성시화운동본부는  천안홀리클럽과 함께 광복절 연합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강사로 나선 전 공주대 총장 서만철 장로는  “우리암, 우광복 선교사 부자의 헌신을 기억하고  후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INT 임종원 목사 / 천안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천안성시화운동본부는 2005년도에 조직돼서 22년차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천안시 복음화와 성시화를 위한 목적을 가지고 77주년 광복을 기념하며 애국과 복음화를 위한 목적으로 열게 됐습니다

원주시기독교장로연합회에서도 광복절 기념 연합예배를 열었습니다.

말씀을 전한 원주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정덕균 목사는 “우리의 회개를 통해 원주시 교회가 회복되고 복음으로 행복한 원주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원주 성시화, 한반도 평화와 다음세대를 위해 특별기도 했습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도 광복절 기념 연합예배를 개최했습니다.

말씀을 전한 대전제일교회 김철민 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택하셨다”며 “한국 교회가 더 겸손히 주님 앞에 엎드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 대전 복음화 등 4개의 기도 제목을 놓고 구국기도회를 진행했습니다.

서산시에서도 광복절 기념 연합예배를 드렸습니다.

개회예배에서 서산시기독교연합회장 기노신 목사는 "복음을 전 세계에 전하는 성민의 삶을 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부 강연회에서 이춘근 박사는 '우리는 북한을 압도하는 힘을 가지고  전쟁을 억제하고   복음통일을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했습니다.

INT 이성원 장로/서산시기독교장로연합회 회장
이번 행사는 광복 기념도 되지만 우리 서산 크리스천 4만 명이 연합하여 선을 이루는 일로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날 희망 나눔 성금 전달 시간을 갖고 재난 극복 성금과 기독청년회 발전 기금, 교단별 자녀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 했습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청장년선교회 남부연회연합회가 제29회 2022 통일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말씀을 전한 기감 남부연회 강판중 감독은 “통일을 위해 우리의 죄를 회개해야 한다”며 "소망 없는 이 땅에 남은 자가 되어 민족을 위해 기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민족공동체의 회복과 복음 통일을 위해 특별기도 했습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