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日노숙자에게 희망 전해요! -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

2009-12-07



전세계적 경제위기로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에서도 실업자 수가 늘어나면서 노숙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일본 노숙자들에게 복음으로 삶의 희망을 전하고 있는 한인목회자가 있습니다. 바로 희망선교회 대표 정진숙 목사인데요. 그녀의 나눔사역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에 선정됐습니다. 정진숙 목사를 고성은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는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일본 도쿄에서 노숙자 사역을 하고 있는 희망선교회 대표 정진숙 목사도 서울시장상에 선정됐습니다.

일본에서 25년동안 목회를 하고 있는 일본동경중앙교회 사모 정진숙 목사는 8년 전부터 노숙자들을 위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밥을 얻기 위해 교회를 찾았던 노숙자들은 이제 교회에서 집사의 직분을 맡고 직장으로 복귀하는 등 새로운 삶을 찾게 됐습니다.

INT 정진숙 목사/ 희망선교회 대표

처음 교회에서 노숙자들이 모였을 때 반대하는 의견도 많았지만, 현재 매주 5백여명 이상의 노숙인들이 예배를 위해 모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찬양과 연극, 워십으로 예배를 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INT 정진숙 목사/ 희망선교회 대표

삶의 터전을 잃은 자의 손을 잡아주고 있는 정진숙 목사. 일본 노숙자들에게 복음으로 삶의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CTS고성은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