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동화로 ‘저출산문제’ 배워요! - 동화책 ‘사랑해 사랑해요’

2009-11-27

현재 우리나라 출산율은 1.2명으로 세계최접니다. 최근 정부는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취학연령을 만5세로 1년 앞당기고, 셋째아이부터는 대학입학과 취업에 우대하는 방안을 검토중인데요. 이와 함께 미취학아동에게도 저출산문제 의식을 갖도록 교육동화책까지 출판했습니다. 고성은 기잡니다.
--------------------------------------------------------------------‘아가야, 이 세상에 온 걸 환영해’ ‘매일매일 공주님은 혼자 놀아야 했어요.’ ‘내 동생이 생기다니 꿈만 같아요’

책 곳곳에 가족탄생의 소중함이 드러납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제작한 동화책 ‘사랑해 사랑해요’는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한 인구교육책입니다. 모두 6장으로 구성된 동화책에는 결혼에서부터 출산, 가족관계, 고령화사회의 가족형태를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빠가 사과를 깎고, 피부색이 다른 친구가 등장하는 등 양성평등과 다문화가정에 대한 편견도 없애도록 제작됐습니다.

INT 신순철 홍보본부장/ 인구보건복지협회

동화책은 전국 보육시설과 어린이집 등에 배포되며, 책 이외에도 교사지침서와 교육기구들이 포함돼 이야기 나누기 활동과 게임활동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동화책을 통한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어렸을 때부터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INT 신순철 홍보본부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세계 최저수준의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 문제. 어린아이 때부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하는 인식전환이 필요합니다. CTS고성은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