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09-11-27

오늘의 단신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한국의 경제협력개발기구 개발원조위원회 DAC 가입을 환영하며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기윤실은 “한국이 원조를 받던 나라 중 개발원조위원회에 가입된 최초의 국가”라며 “한국사회와 한국교회가 이번 가입을 계기로 지구촌 빈곤지역에 대한 진정한 섬김을 다짐하고 더욱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기윤실 "한국 원조지원국 가입 환영"(영상)
국내서 가장 오래된 한글성경이 발견됐습니다.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장 강순애 교수는 “간행년도가 청나라 연호인 광서 8년으로 적힌 ‘예수셩교 요안복음젼서’를 최근 인사동 고서점에서 입수했다”며 “숭실대에서 보관중인 1883년본 보다 1년 정도 앞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한글성경 발견돼
한국여신학자협의회가 제23차 한국여성신학정립협의회를 새문안교회에서 가졌습니다. ‘정치, 교회,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사회 속 기독여성의 역할을 모색한 세미나에서 한국기독자교수협의회 김성은 회장은 “물질적 욕망과 폭력에 맞서 기독여성은 예수의 사랑과 정의를 베풀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제23차 한국여성신학정립협의회 개최(영상)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 사모합창단이 제10회 정기연주회를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가졌습니다. 이날 전국교회 80여명 사모들로 구성된 합창단은 ‘시편 110편’ 등의 찬양을 선보였으며, CTS기독교TV 어린이합창단도 출연해 다양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예장통합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 연주회(영상)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