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CTS뉴스] 2009년 11월 16일 전체뉴스

2009-11-16

1116기사1 VOT 낙도‧오지에 CTS 방송을! - CTS 특별모금방송 (고성은)
우리나라에는 아직도 TV를 시청하기 어려운 지역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CTS는 농어촌과 낙도, 오지의 미자립교회에 위성수신기를 달아드리는 모금방송을 오늘(16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했는데요. 고성은 기잡니다.
--------------------------------------------------------------------
우리나라의 농어촌교회는 1만5천여 개. 이 중 85%가 성도 수 30명도 되지 못하는 미자립교횝니다.
섬김과 나눔의 방송 CTS기독교TV는 낙도와 오지의 미자립교회를 돕기위한 특별모금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케이블TV가 설치될 수 없는 낙도나 오지의 2천여 교회에 CTS기독교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안테나를 달아주기 위한 것입니다. 30만원 상당의 위성안테나만 설치하면 낙도오지의 성도들은 CTS기독교TV의 말씀을 24시간 들을 수 있습니다.
SOT 최희범 목사/ 한국교회봉사단 상임총무
SOT 길자연 목사/ 왕성교회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12시간 방송된 특별모금방송에는 왕성교회 길자연 목사, 대학연합교회 김형민 목사 등 교계지도자와 기독연예인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위성수신기 설치로 농어촌, 낙도오지 지역이 기독교문화와 말씀으로 풍성해지길 기도했습니다.
SOT 김형민 목사/ 대학연합교회
SOT 김민정 권사

대다수의 농어촌 미자립교회는 교회운영과 목회자 생계에 어려움이 큽니다.
이번 CTS기독교TV의 위성수신기 설치 특별모금방송은, 미자립교회에 말씀을 통한 영적회복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CTS고성은입니다.

DVE 낙도‧오지에 CTS 방송을!
낙도‧오지 미자립교회 위성설치 모금방송 // 16일 / CTS기독교TV
미자립 2천교회에 위성수신기 설치
SOT 최희범 목사 / 한국교회봉사단 상임총무
SOT 길자연 목사 / 왕성교회
교계지도자 참여해 12시간 방송
SOT 김형민 목사 // 대학연합교회
SOT 김민정 권사
영상취재 강권수
1116기사2 VOT 나라 위한 미스바의 함성 - 한기총 비상특별구국기도회(김덕원)
한국기독교총연합회과 창립 20주년을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한 비상 특별구국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매서운 겨울날씨 속에서도 참석자들은 신종플루 확산 방지와 한국교회 부흥, 북한 동포와 사회안정을 위해 기도했는데요. 김덕원 기잡니다.
--------------------------------------------------------------------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의 함성이 여의도에서 울려 퍼졌습니다.
std) 한기총 창립 20주년을 맞아 열린 비상 특별구국기도회에는 전국에서 만여명의 성도가 참석했습니다.
기도회에는 예장합동 전총회장 최병남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대표회장 엄신형 목사는 개회사를 통해 국가와 민족을 위한 성도들의 비상구국기도회를 선포했습니다.
sot)엄신형 대표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설교는 왕성교회 길자연 목사와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전했습니다. 길자연 목사는 다윗의 기도를 언급하면서 고난중에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 이영훈 목사는 기독교인들이 일어나 기도할 때라면서 회개하고 간구할 때 하나님이 들어주신다고 전했습니다.
SOT) 길자연 명예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SOT) 이영훈 공동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추운 날씨 속에서도 참석한 성도들은 신종플루 확산 방지와 한국교회 부흥, 북한 동포와 사회 안정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또 한기총은 기도회에서 성명서를 낭독하고 북한 인권 회복과 우리 사회 안정을 촉구했으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끊임없는 기도를 다짐했습니다.

한편 한기총은 비상특별구국기도회에 이어 나라와 민족을 위해 72시간 연속금식기도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금식기도회는 방지일 목사와 최바울 목사, 서정배 목사 등이 설교자로 나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의 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ts 김덕원입니다.

dve - 한기총 비상특별구국기도회 // 나라 위한 미스바의 함성
김덕원 기자(dwkim@cts.tv)
한기총 20주년 비상특별구국기도회 // 15일 / 여의도공원
엄신형 대표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할 때”
“회개하고 일어나 빛을 발하라”
길자연 명예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영훈 공동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성명서 “북 인권회복과 사회안정 촉구”
구국기도, 72시간 금식기도로 이어져
영상취재 강권수
최병희
1116기사3 VOT 선교단체•교회 연합철야기도회 드려 - 2009 블레싱 원주(네, 영서)
이와 함께 원주시 11개 선교단체도 연합철야기도회를 가졌는데요. 참여한 340여개 지역교회들은 국가적 위기극복을 위한 영적역할을 다짐했습니다. 김원석 기잡니다.
--------------------------------------------------------------------
원주에 축복의 꽃이 피었습니다!
원주시 복음화와 그리스도인의 부흥과 성시화를 위한 기도운동‘2009 블레싱 원주’가 한국대학생선교회 CCC와 한국기독학생회 IVF 등 원주지역 11개 선교단체 연합으로 개최됐습니다.
int) 길대섭 목사 / 원주예수제자운동(JDM) 대표
블레싱 원주는 함께 모여서 기도에 불을 지피고 흩어져서는 기도정보지를 가지고 각 교회에서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기도의 운동입니다.l
 
 ‘2009 블레싱 원주’는 지역성도와 목회자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11시간 동안 설교와 기도회가 릴레이로 진행됐습니다.
말씀을 전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한기수 부총장은 "이렇게 많은 지역 젊은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도한다면 원주는 반드시 성시화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ot) 한기수 부총장 /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각자가 처한 직장과 가정과 처소에서 하나님의 본심을 받은 자 가로스의 삶을 살아간다면 반드시 원주는 성시화 될 것입니다.
 
참석자들은 신종플루 확산과 경제침체 등 최근의 국가적 현안 뿐 아니라 원주시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며 헌신을 결단했습니다.
INT) 이민아 / 원주영강교회 청년부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는 그런 마음들을 버리고, 더욱 더 하나님 앞에 담대하게 이 세상을 향하여 원주에 복음의 씨를 전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한편 올해로 2회째인 이번 기도회에서는 특히 구체적인 제목을 갖고 지속적으로 기도생활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선교단체들이 원주시 각 현장을 답사해 제작한 '2009 원주시 기도정보’1만부가 발간됐습니다. CTS김원석입니다. 
 

DVE) 2009 블레싱 원주 // 선교단체•교회 연합철야기도회 드려
2009 블레싱 원주 // 13 - 14일 / 원주영강교회
int) 길대섭 목사 / 원주예수제자운동(JDM) 대표
블레싱 원주는 함께 모여서 기도에 불을 지피고 흩어져서는 기도정보지를 가지고 각 교회에서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기도의 운동입니다.
11시간 동안 설교•기도 릴레이로 진행
sot) 한기수 부총장 /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각자가 처한 직장과 가정과 처소에서 하나님의 본심을 받은 자 가로스의 삶을 살아간다면 반드시 원주는 성시화 될 것입니다.
INT) 이민아 / 원주영강교회 청년부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는 그런 마음들을 버리고, 더욱더 하나님 앞에 담대하게 이 세상을 향하여 원주에 복음의 씨를 전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CTS영서방송
영상취재 홍석진
원주시 기도정보 책자 1만부 제작
1116기사4 단신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제58회 정기총회(양화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서울복음교회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새 임원선출과 내년도 사업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임원과 실행위원, 회원교단 대표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삼환 회장은 “교회와 국가의 위기를 말하는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신앙 정체성을 회복하는 것”이라며, “교회가 교회다움을 회복해 고통 받는 이들을 위로하고 ‘더불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교회협은 이번 회기 신임회장에 기독교대한복음교회 전병호 총회장을 선출했으며, 교회갱신과 신학연구, 창조질서와 사회정의 회복, 세계교회와의 협력 등 내년도 사업계획을 승인했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제58회 정기총회 // 16일 / 서울복음교회
“신앙정체성 회복으로 위기 극복하자”
신임회장, 복음교회 전병호 총회장
영상취재 강권수
1116기사5 단신 제1회 부산트리문화축제 설명회(네, 부산)

부산트리문화축제위원회는 다음날 초부터 부산에서 펼쳐지는 부산트리문화축제 관련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교계와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조예연 목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부산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며 "교계는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구체적 행사일정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허남식 부산시장 등 기관대표들의 축하인사가 이어졌습니다.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될 부산트리문화축제는 광복로와 송도, 영도와 고신대학교에서 동시에 펼쳐지며 시민 참여의 다양한 문화행사도 제공됩니다.
 
 
제1회 부산트리문화축제 설명회 // 11일 / 부산시청
"부산의 가치 높이고자 최선 다할 것"
제1회 부산트리문화축제// 12월 1일 - 1월 3일 / 광복로 차없는 거리전역 -----> 행사광고자막
1116기사6 단신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정기학술대회·창립총회(이동현)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제1차 정기학술대회와 창립총회가 14일 백석대학교에서 개최됐습니다.

예배에서 백석학원 설립자 장종현 박사는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창립은 학문활동을 넘어 하나님 말씀에 담긴 영적생명을 교회와 세상으로 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진 학술대회에서 고신대학교 신학과 이상규 교수는 “개혁주의 생명신학을 통해 교회와 성도들을 바로세우는 생명운동을 전개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학회 임원은 회장에 최갑종 백석대 교수, 부회장에 김진섭 백석대학원 신학부총장와 이승구 합동신학대학원 교수, 총무에 임원택 백석대 교수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정기학술대회·창립총회 // 14일 / 백석대학교
“교회·세상에 영적생명 전하고자 창립”
“교회‧성도 바로 세우는 생명운동 전개”
CG
1116기사7 단신 제1회 감리교 전국 아동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정희진)

기독교대한감리회는 ‘제1회 감리교 전국 아동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를 14일 꿈의교회에서 개최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성경을 가까이 할 기회를 주고, 성경적 지도자를 배출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0개 연회에서 아동부와 중고등부 각각 100여 명씩이 참가해 성경문제를 풀었습니다.

아동부 우승은 서울연회 은강교회의 최무림 학생이 차지했으며, 중고등부 우승은 동부연회 원당교회의 조동욱 학생에게 돌아갔습니다. 우승학생들에게는 어린이부 50만원, 중고등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제1회 감리교 전국 아동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 // 14일 / 꿈의교회
어린이·중고등부 각각 100명씩 참가
어린이부 최무림·중고등부 조동욱 우승
영상취재 이동현

1116기사8 단신 미래목회포럼 2010 기획목회 사역설명회(박새롬)

내년도 목회방향 제시하는 ‘2010 기획목회 사역설명회’가 미래목회포럼 주최로 연동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미래목회포럼 김인환 대표, 예장통합 지용수 총회장 등 목회자 8명이 강사로 나서 치유목회, 가정예배 등 목회환경의 변화와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첫 강의에 나선 동선교회 박재열 목사는 “교회는 무엇보다 전도중심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영혼에 대한 열정과 기대로 불신자 구원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구성명교회 정준모 목사는 “‘교회는 다음 세대를 연구하고 그에 따른 목회계획을 설립해야 한다”며 “미래지향적인 교회는 사회문화를 변혁하고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며 성경과 선교중심인 교회”라고 강조했습니다.

미래목회포럼 2010 기획목회 사역설명회 // 16일 / 연동교회
“교회, 전도중심으로 거듭나야”
“차세대 맞춰 목회계획 세워야”
영상취재 전상민
1116기사9 단신 수험생 위한 CCM 콘서트(고성은, 울산, 목포)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찬양집회가 전국교회에서 진행됐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3일과 14일 ‘2009 청소년, 청년을 위한 CCM콘서트’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했습니다.

청소년 6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요한 목사는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디제이 렉스, 비보이 리버스, 레퍼 박이삭 등 기독연예인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2009 청소년, 청년을 위한 CCM콘서트 // 13 - 14일 / 여의도순복음교회
영상취재 강권수
--------------------와이퍼--------------------
고신대학교도 찬양집회 ‘네 꿈을 펼쳐라’를  14일, 울산한빛교회에서 열었습니다.
 
가수 소이, 찬양사역자 김인식, 삼손중창단 등이 출연한 이날 집회에서 고신대 안민부총장은 수험생들에게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을 키워갈 때 하나님께서는 그 소원을 이뤄주실 것”이라고 격려했습니다.

고신대, '네 꿈을 펼쳐라' 찬양집회 // 14일 / 울산 한빛교회
CTS 울산방송
영상취재 문희선
--------------------와이퍼--------------------
이와 함께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목포CCC 필그림싱어즈도 고3 수험생을 위한 워십 라이브 콘서트를 목포 상리교회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수험생들이 입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위로를 받고 다시 한번 꿈을 향해 도전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고3 수험생을 위한 필그림싱어즈 워십 라이브 콘서트 // 목포 상리교회
CTS 목포방송
영상취재 최은성
1116기사10 단신 새에덴교회 생명나무목회 컨퍼런스(박새롬)

새에덴교회의 부흥전략을 소개하는 ‘생명나무목회 컨퍼런스’가 오늘(16일)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계발한 생명나무목회의 원리와 전략을 비롯해 개척교회 부흥전략, 중대형 교회를 위한 교구행정, 교회학교 특별프로그램 등 각 교회 사정에 맞는 다양한 목회방안이 소개됐습니다.

소강석 목사는 “생명나무목회는 선악을 판단하는 비판적 신앙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주신 생명나무를 선택하는 신앙인을 키우는 과정”이라며 “성도들의 삶을 성경중심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미자립교회 목회자 8백명비롯해 모두 2천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생명나무목회 컨퍼런스 // 16 - 18일 / 새에덴교회
‘생명나무목회’ 원리, 전략 소개
“성도들 삶 성경중심으로 개선”
영상취재 전상민네트워크

091116기사1 단신 CTS대구방송 개국5주년 간증집회(대구)

CTS대구방송은 개국 5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15일까지 경산중앙교회와 양무리장로교회, 푸른초장교회에서 채의숭 장로 초청 간증집회를 열었습니다.
 
대의그룹 회장인 채의숭 장로는 “고난 속이라도 꿈을 꾸고 실행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응답하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CTS대구방송은 오는 28일 대구남산교회와 함께 고교성가중창대회를 개최합니다.
 
 
CTS대구방송 개국8주년 간증집회 // 13 - 15일 / 대구광역시
CTS대구방송
영상취재 배기영
CTS대구방송, '고교성가중창대회' 28일 개최091116기사2 단신+Int 통합측 청소년 찬양잔치 및 경연대회(경남)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진주노회 교육자원부는 제1회 청소년 찬양잔치를 진주 동산교회에서 개최했습니다.
 
독창 중창 합창 보컬 등 4개 부문으로 진주 서부경남지역 18개 교회 30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교육자원부장 김재봉 목사는 “청소년들이 찬양으로 신앙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NT> 김재봉목사 // 교육자원부장
"이 잔치는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중고등부 연합회가 결성되면서 2회 3회 발전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예장통합 진주노회 '제1회 청소년 찬양잔치 및 경연대회' // 14일 / 진주 동산교회
4개 부문 18개 교회, 30개팀 참가
INT> 김재봉목사 // 교육자원부장
"이 잔치는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중고등부 연합회가 결성되면서 2회 3회 발전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091116기사3 단신 해비타트 천안아산지회 ‘희망의 마을’ 입주식(중부)
 
한국해비타트 천안아산지회가 천안시 목천읍‘희망의 마을’에서 2009 사랑의 집짓기 입주식을 가졌습니다.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이순 목사, 천안아산지회 이사장 유영완 목사, 성무용 천안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입주자들에게 열쇠와 성경 전달과 축복시간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151개 단체, 자원봉사 13,000여 명이 참여해 완공된 ‘희망의 마을’에는 16가정 64명이 입주하며, 2012년까지 40 세대가 추가로 건축됩니다.
 
해비타트‘희망의 마을’ 입주식 // 천안 목천읍 교촌리
151개 단체, 자원봉사자 1만3천명 참여
영상취재 배태운
CTS 중부방송

091116기사4 단신 섬기는 아이들 교육을 위한 학부모 특강(목포)
 
섬기는 아이들 교육을 위한 학부모 특강이 호남방송 주최로 열렸습니다.
 
강사로 나선 황주홍 강진군수는 “비뚤어진 자식 사랑으로 자기 밖에 모르는 어린이들이 되지 않도록 남을 위해 봉사하고 섬기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섬기는 아이들 교육을 위한 학부모 특강 // 목포 호남방송
CTS 목포방송
영상취재 최은성
091116기사5 단신 2009 동안청년 심포지움(중앙)

2009 동안청년 심포지움 ‘통일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묻다’가 동안교회에서 개최됐습니다.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자, 한반도평화연구원 윤영관 원장은 “한 민족이기 때문에 통일해야 하는 민족주의적 논리에서 벗어나, 이웃을 사랑하라는 하나님 계명에 입각해서 통일을 조망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60여 년을 이질적 사회에서 살아온 사람들이 사랑으로 엮어지지 않으면, 통일은 갈등과 분란이 될 수밖에 없다”며,"북한주민과 탈북민을 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009 동안청년 심포지움 // 14일 / 동안교회
"이웃사랑의 하나님 계명 입각해 통일 봐야"
중앙네트워크
영상취재 홍규화

091116기사6 단신 창일교회 사랑의 쌀 나누기 전달식(중앙)
 
창일교회는 추수감사주일을 맞아 '사랑의 쌀 나누기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달식에서 곽호영 목사는 "소외이웃과 나누며 추수감사절의 의미를 살리자"고 전했고 추재엽 양천구청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사랑이 가득한 양천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별헌금으로 마련된 사랑의 쌀 200포는 양천구 독거노인 등 소외이웃에게 전달됩니다.
 
창일교회 '사랑의 쌀 나누기' // 14일 / 양천구 신정 3동
CTS중앙네트워크
영상취재 김영환

오늘의 단신

제16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선거가 12월 29일 오후 2시 실행위원회에서 진행됩니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후보접수 등 선거일정을 확정짓고 회원교단과 단체에 관련사항을 공고키로 했습니다.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등록은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며, 12월 7일 후보자격 심사와 기호추첨이 열립니다.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12월 29일 진행(영상)

CTS어린이합창단의 제6회 정기연주회 ‘The Bible’이 14일 CTS아트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연주회에는 ‘시편 142편’, ‘주기도문’ 등의 찬양과 함께 다윗이 용감한 장수가 되는 성경 속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합창뮤지컬 ‘리틀 히어로’가 공연됐습니다.
CTS어린이합창단 정기연주회 ‘The Bible’(영상)경남학원복음화협의회 진주지부가 ‘09EF 마음, 웃다’ 축제를 진주교육대에서 개최했습니다. 소명교육개발원 신동렬 목사는 “사람은 마음이 있는 하나님의 형상이라”며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사랑과 존중을 먹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2002년 시작된 09EF는 비기독 청년에게 문화로 복음을 전하는 복음축제입니다.
비기독청년 위한 ‘09EF 마음, 웃다’ 개최(영상)

‘다문화 가정과 소년소녀 가장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가 씨월드고속훼리 주최로 열렸습니다.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의 음악회와 함께 만찬과 다문화 가정들의 고충처리 상담시간 등이 이어졌습니다.
  ‘다문화가정•소년소녀가장 위한 사랑의 음악회’(영상)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