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도심속 영성 문화공간

2009-07-30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을 찾곤 하는데요. 더위는 물론 신앙적으로도 쉼을 얻을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는 없을까요? 김덕원 기자가 찾아봤습니다.
--------------------------------------------------------------------
TAPE 1
이 곳은 서울 마포구 대학가에 위치한 작은 카펩니다.
문을 열자 진한 커피향이 코끝을 자극하고, 파스텔톤의 인테리어와 잘 정돈 된 듯한 아기자기한 장식들이 대학가의 활기참은 물론, 분주한 일상 속 편안함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지난 5월 문을 연 이 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독교영성치유와 심리치료가 그것입니다. 카페를 찾는 손님들은 진열돼 있는 서적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생활의 답답함을 위로하는 내면치료에 관한 책들입니다. 또 원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과 카페 한쪽에 마련된 공간에서의 세미나도 가능합니다.
홍보연 부소장 // ㄹ 카페
---------------------W---------------------------------------------
TAPE 2
서울 도심 속 고층건물 사이로 커피섬이 떠습니다. 직접 생두를 골라 볶고 갈아서 자신이 원하는 맛의 커피를 만들어 보는 일일 바리스타가 되는 곳!, 커피의 맛과 만드는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커피문화공간입니다.
이 카페가 갖는 매력은 도심속 13층 높이의 하늘과 맞다은 듯한 정원이 주는 여윱니다. 빽빽한 건물들 사이로 비춰지는 초록공간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커피를 사이에 두고 소통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이 카페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특별테마는 어두움입니다. 오직 미각만을 통해서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배려하고 커피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커피 투어도 이 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제공됩니다.
이동진 대표 // r 카페

무더운 여름 잠시 더위를 식혀 갈 수 있는 도심속 크리스천 휴식공간, 테마가 있기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cts 김덕원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