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온라인 가족카페로 소통해요!” - 교회 온라인 가족카페운동 확산

2009-07-09

교회 홈페이지 얼마나 자주 이용하고 계십니까? 교회마다 홈페이지 운영이 일반화되긴 했지만, 교회소식 이외에 성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이 아쉽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최근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 가족카페운동을 송주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SOT 양정협 목사 / 대전 소망교회
하늘이 그 뒤로 괜찮은 거예요? 수현이처럼 몸에 뭐 나고 그랬던 거죠?

대전 소망교회 양정협 목사는 가족카페를 통한 온라인 심방으로 알게 된 기도제목을 보고 위로전화를 합니다. 담임목사로 부임한지 1년이 채 안돼 성도들과 유대감이 적었던 양 목사는 100여 명의 성도들을 우선 온라인으로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INT 양정협 목사 / 대전 소망교회

크리스천정보문화연구원 가족카페운동협의회는 분주한 일상 속에서 성도들이 가족과 이웃을 돌아볼 수 있도록 2007년 온라인가족카페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20여개 교회에서 활용 중입니다.
INT 조면희 원장 / 크리스천정보문화연구원

가족카페의 큰 장점은 카페를 노회단위, 본교회와 지교회 등으로 그룹핑을 할 수 있어 정보공유가 쉽고, 교회 성도 수와는 상관없이 수백 개의 가족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1996년 인터넷엑스포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처장으로 활동했던 조면희 원장은 PC방 태동에 직접 관여하기도 했던 IT전문갑니다. 그는 악플과 게임중독 등 인터넷 문화가 잘못 형성되고 있는 현실 속에 인터넷을 하나님께 봉헌하는 심정으로 교회에 온라인가족카페운동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 조면희 원장 / 크리스천정보문화연구원

분주한 일상 속에서 소통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온라인가족카페가 목회자 뿐 만 아니라 성도들간 하나님 사랑을 함께 나누는 대화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CTS송주열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