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CTS 뉴스] 2009년 6월 26일 전체 뉴스

2009-06-26




0626기사1 VOT 전군․민족 복음화 - 제19회 6.25상기 기독장병 구국성회 (이동현 기자)


6.25를 기억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제19회 기독 장병 구국성회’가 개최됐습니다. 기독장병들은 기도와 말씀을 통해 영성을 회복하며, 민족복음화의 소명을 확인했는데요. 이동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독장병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뜨거운 기도와 역동적인 찬양 속에는 나라와 민족을 향한 열정이 담겨있습니다.

한국군종목사단과 한국기독군인연합회는 25일 ‘주여 내가 여기 있나이다’를 주제로 오산리 최자실기념 금식 기도원에서 ‘제19회 기독장병 구국성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성회는 선열들의 호국정신을 기념하고, 군선교와 민족복음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강사로는 여의도 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대전 중문교회 장경동 목사,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 등이 참여했으며, “기독장병들이 명예로운 군인으로 민족을 위해 쓰임받길 바란다”는 격려의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SOT 장경동 목사 / 대전중문교회군인이 뭡니까. 명예로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돈 때문에 이곳에 와있는 것이 아니고 나라와 민족을 지키기위한 명예로움 때문에 (이곳에 있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성회 프로그램은 2박3일동안 모두 열 번의 예배와 찬양집회, 심야 기도회로 진행됐습니다. 육․해․공 해병대 장병과 가족 만 여명은 북한의 핵문제 해결과 국가 경제난 극복, 민족의 화합 등을 놓고 뜨겁게 기도했으며, 군 복음화에 헌신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INT 정한별 상병 / 수동방위사령부INT 구교선 상병 / 해병1사단 상장대대
하나님의 부르심 앞에 믿음과 영성을 재점검한 기독장병들. ST) 이번 성회는 기독장병들이 민족 복음화의 사명을 마음에 새기며,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거듭나는 시간이 됐습니다. CTS 이동현입니다.DVE- 전군 ․ 민족 복음화
제19회 6.25상기 기독장병 구국성회 // 25 - 27일 / 오산리최자실기념 금식 기도원
호국정신 기념․민족복음화 기도
“명예로운 군인으로 민족위해 쓰임받길”
SOT) 장경동 목사 / 대전중문교회군인이 뭡니까. 명예로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돈 때문에 이곳에 와있는 것이 아니고 나라와 민족을 지키기위한 명예로움 때문에 (이곳에 있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기독장병 1만 여명, 군 복음화 헌신
INT 정한별 상병 / 수동방위사령부INT 구교선 상병 / 해병1사단 상장대대
영상취재 전용완
이동현 기자(dhl@cts.tv)


0626기사2 VOT “수해지역 이재민 도와요”-긴급구호키트제작 (박새롬 기자)


이제 곧 본격적인 장마철이 다가오는데요. 갑작스런 재난에 대비해 이재민들을 위한 긴급구호키트를 제작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여기엔 300명의 직장인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는데요. 박새롬 기잡니다. 자원봉사자들로 가득 한 체육관, 일렬로 자리 잡은 봉사자들의 손길이 바빠집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손을 거쳐 구호키트가 채워질 때마다 봉사하는 보람도 커집니다.

INT 임문희 /자원봉사자

월드비전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주최로 긴급구호키트만들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긴급구호키트는 재난이 발생했을 때 즉시 이재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사전에 포장해 놓는 것입니다.
이번에 제작된 키트에는 티셔츠, 비옷, 수건 등 19가지 물품이 들어갔습니다. 재난구호현장에 전달될 때는 가스연료, 캔 음식 등 단기보관 생필품도 함께 전달될 예정입니다.

INT 신재권 팀장/월드비전 국내사업팀

이번 행사에는 월드비전 한비야 국제구호팀장, 박종삼 회장을 비롯해 미스 조지아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국내 한 기업 봉사단 300여명 자원해 2천개의 긴급구호키트 제작에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 기업 자원봉사단은 올해로 8년째 월드비전과 함께 매년 긴급구호키트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2002년 국내에서 가장 극심한 수해를 입었던 경남 김해지역 수재민들에게 1천개의 긴급구호물자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10억원 상당의 긴급구호키트를 제작해 전달했습니다.

INT 김도영 팀장/SK텔레콤 사회공헌팀
INT 엄호천 /자원봉사자

어려움을 당한 이재민들을 위한 긴급구호키트, 봉사자들의 정성어린 손길이 따뜻한 위로와 사랑으로 전해지길 기대합니다. CTS박새롬입니다.

DVE 월드비전 긴급구호키트 제작 / “수해지역 이재민 도와요”
월드비전 긴급구호키트 제작식 // 26일 / 88체육관
INT 임문희 / 자원봉사자
수해지역 이재민 위해 생필품 포장
INT 신재권 팀장 / 월드비전 국내사업팀
기업봉사단 300명 참가, 2천 키트 제작해
2002년부터 10억 상당 지원
INT 김도영 팀장 / SK텔레콤 사회공헌팀
INT 엄호천 / 자원봉사자
영상취재 전상민


0626기사3 VOT 기부기획⑬ 디자인 기부 - 유건종 집사 (정희진 기자)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진 요즘을 디자인시대라고도 하죠. 교회도 주보나 로고 등 디자인이 필요한 곳이 많지만 전문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기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디자인 달란트를 교회와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는 한 성도가 있어 만나봤습니다. 정희진 기자입니다.자동차 영업소 지점장인 유건종 집사.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92년부터 자동차 카달로그 디자이너로 일해 왔습니다. 지금은 직원 14명을 책임지는 일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유집사가 하루도 빼먹지 않고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디자인 재능기부입니다.

유집사가 자신의 디자인 달란트를 남을 위해 처음 사용한 것은 한 교회 건물의 십자가를 디자인하면서 부텁니다. 믿음이 깊어질수록 디자인을 통해 기쁨과 복음을 전하고 싶다는 소망을 갖게 됐습니다.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유건종 집사는 특히 교회를 위해 디자인을 기부해 왔습니다. 영동현대교회에는 십자가와 성도의 모습을 형상화한 로고를 기부하고, 자신이 출석하는 은혜제일성결교회의 로고도 직접 제작했습니다. 유집사가 만든 대전극동방송 창립 20주년 기념로고는 카달로그와 손전등 등 다양한 제품에서 활용됐습니다.

다솜둥지복지재단, 생명인권운동본부 등 선한 일에 앞장서는 단체들도 유집사 덕분에 멋진 새 로고를 갖게 됐습니다.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퇴근 후 가족이 잠든 한밤중에, 또 주말을 반납한 채 디자인 작업을 하지만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이웃을 위해 사용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유 집사. 늘 디자인 속에 복음적 메시지를 넣기 위해 기도합니다.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재능을 나누는 유건종 집사를 통해 우리사회는 더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CTS 정희진입니다.

DVE 디자인 기부하는 집사
디자인 전공 후 자동차 카달로그 디자인
교회 십자가 디자인으로 재능기부 시작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교회․교계방송국에 로고 제작 기부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달란트 이웃 위해 쓸 수 있어 감사”
INT 유건종 집사 / 현대자동차 지점장
영상취재 전상민

0626기사4 VOT 목회자님들 힘내세요! - 목회자부부치유세미 (네트워크, 부산방송)


부산지역복음화와 교회연합을 위해 힘써온 CTS부산방송이 부산성시화운동본부와 공동으로 ‘목회자부부치유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 경남, 울산지역 교회 목회자와 사모 500여명이 참석했다고 하는데요. 눈물의 회복과 치유의 현장을 김민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목회자가 살아야 교회가 산다!’
CTS부산방송과 부산성시화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목회자부부치유세미나’, 22일부터 4일간 부산호산나교회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부산과 경남, 울산에서 모두 200개교회 500여명의 목회자와 사모가 참석했습니다.
필그림스의 찬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내적치유의 권위자인 크리스 해리슨 목사는 “예수님도 멸시받고 버림받았다며, 사역을 통한 책임감과 상처의 모든 짐을 십자가 앞에 내려 놓으라고 강조했습니다. 

SOT 크리스헤리슨 목사/예수전도단 내적치유강사
 
교회 연합기관인 부산성시화운동본부는 지역 성시화를 위해 교회 부흥이 우선돼야 한다는데 뜻을 함께하고 부산지역 복음화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습니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는 성시화운동본부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작은교회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많은 목회자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시간이 됐습니다. 

INT최홍준목사/부산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INT정정권목사/창원 아름다운교회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참석하지 못한 목회자와 해외 선교사들을 위해 다음달 16일 저녁6시와 19일 새벽2시 CTS기독교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또한, 모든 강의 내용은 어느 누구든지 다운받을 수 있게 부산 호산나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됩니다. CTS김민탭니다.
 
DVE 목회자님들 힘내세요!
목회자부부치유세미나 // 22일 - 25일 / 부산 호산나교회
200개교회 500여명의 목회자, 사모 참석
십자가 앞에서 치유와 자유함 누려야
크리스헤리슨 목사 / 예수전도단 내적치유강사
더 이상 자기연민에 빠질 필요도 거절감으로 갈등할 이유도//
없습니다. 우리에겐 하나님의 말씀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교회 부흥 지원위해 마련
최홍준목사 / 부산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정정권목사 / 창원 아름다운교회
(홍보자막)
‘목회자부부치유세미나’방영시간 // 7월16일 저녁 6시 / 7월19일 새벽2시
CTS부산방송
영상취재 배기영
0626기사5 단신+INT 기독미술대전 개막 (정희진 기자)


제17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이 오늘(26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일정으로 개막됐습니다.

밀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전시회에는 1,2차 예선을 통과한 50여점의 본선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서양화, 조각, 한국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우수상에는 김지성 작가의 <회개>, 라병연 작가의 <자기십자가>, 정혜민 작가의 <드러냄> 등 3편이 선정됐습니다.

INT 이태운 회장 / 한국미술인선교회

17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시상식은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밀알미술관에서 오는 7월 3일 열릴 예정입니다.

제17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 26일 - 7월 3일까지 / 밀알미술관
서양화․조각 등 다양한 장르 50여점 전시
김지성․라병연․정혜민 작가 우수상 선정
INT 이태운 회장 / 한국미술인선교회
영상취재 전상민


0626기사6 단신 한기총, 기하성 3개 교단 모두 인정 (양화수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3개로 나눠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즉 기하성 총회를 모두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한기총은 오늘 열린(26일) 임원회에서 사고교단실사위원회의 보고를 받고, “현재 박성배, 조용목, 이영훈 목사를 중심으로 나눠진 각각의 기하성 교단은 분립한 것으로 봐야한다”면서, “3개 교단 모두를 회원교단으로 인정하는데 임원 만장일치로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결정은 회원교단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 임원회에 보고될 예정이며, 한기총 실행위원회와 총회를 거쳐 최종 승인될 예정입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임원회 // 26일 / 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기하성 3개 교단 모두 인정
실행위 ․ 총회 통해 최종 결정


0626기사7 단신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 6.25기도회 (정희진 기자)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가 6.25 상기 59주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설교에 나선 전 정동제일교회 이재은 목사는 “6.25라는 민족적 아픔을 겪었지만 우리는 아직도 갈등, 미움 등을 반복하고 있다”며 “나를 희생하고, 이웃을 위해 눈물 흘릴 수 있는 믿음으로 기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이 하나로 화합하고, 한국교회가 영적인 희망이 되길 합심으로 기도했습니다.

이어진 특별 세미나에서 前 한국국방연구원 원장 김충배 장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중심을 잡아주셨기에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었다”며 “신앙과 나라 수호정신을 이어가자”고 전했습니다.

6.25 상기 59주년 나라와 민족 위한 기도회 // 25일 / 기독교연합회관
“나를 희생하고, 이웃 위해 기도하자”
민족 화합․교회의 영적희망 위해 기도
영상취재 전상민

네트워크
090626기사 1) 단신 침례교 연기지방회 연합부흥성회 (중부방송)


기독교 한국침례회 연기지방회 연합부흥성회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조치원제일침례교회에서 열렸습니다.
 
“말씀대로 순종하자”를 주제로 열린 이번 부흥성회에서 강사로 나선 부산 영도침례교회 김신종 목사는 ‘하나님은 전능자시며 부요케하시는 분’이라며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데 힘쓰자”고 강조했습니다.
 
 
침례교 연기지방회 연합부흥성회 // 22 - 25일 / 조치원제일침례교회
CTS중부방송
영상취재 배태운


090626기사 2) 단신 나라와 민족을 위한 6.25 여성구국기도회 (목포방송)


목포기독교교회협의회와 에스더사모회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6.25여성구국기도회를 열었습니다.

기도회에서 왕성교회 길자연 목사는 ‘민족의 위기를 놓고 하나님께 부르짖었던 에스더처럼 기독여성들의 기도가 나라와 가정을 변화시킨다’고 강조했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6.25 여성구국기도회 // 25일 / 목포 용당장로교회
CTS 목포방송
영상취재 최은성


090626기사 3) 단신 목포지역 선교단체장 모임 (목포방송)

 
또한, CTS목포방송, 목포극동방송, 어린이전도협회, 예수전도단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목포지역 12개 선교단체장들이 24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목포지역의 복음화와 효과적인 사역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번 모임에서 CTS목포방송 본부장 모상련 목사는 ‘각 선교단체가 교회를 세우는 일에 협력하며, 선교단체의 연합을 통해 지역 복음화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들 단체들은 목포와 서남권 지역의 교회 성장과 지역 복음화를 위해 연합하며,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목포지역 선교단체장 모임 // 24일 / 목포주안교회
“선교단체의 연합, 지역 복음화에 큰 힘”
CTS 목포방송
영상취재 최은성


090626기사 4) 단신 창원 가음정교회 병상세례식 (경남방송)

 
창원 가음정교회는 25일 창원 희연병원을 방문하고 요양중인 환자 20여명에게 병상세례식을 베풀었습니다.
 
이번 세례식은 2006년부터 병원전도를 전개하고 있는 가음정교회에서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해 처음 마련한 것입니다.
가음정교회 제인호 목사는 이번 세례식을 통해 병상에 있는 어르신들이 하나님 품에서 평안 한 삶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nt> 제인호 목사 / 창원 가음정교회
“이분들이 평생을 주님을 모르고 살아오신 분들이 많은데 남은 여생만이라도 우리 예수님 안에서 참 생명과 소망의 길을 아시고 그것 때문에 위로를 받으시고 남은생애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창원 가음정교회 병상세례식 // 25일 / 창원 희연병원
CTS경남방송
영상취재 박국희
제인호 목사 / 창원 가음정교회
“이분들이 평생을 주님을 모르고 살아오신 분들이 많은데 남은 여생만이라도 우리 예수님안에서 참 생명과 소망의 길을 아시고 그것 때문에 위로를 받으시고 남은생애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090626기사 5) 단신 온가족을 위한 행복콘서트 (청주방송)

 
CCM찬양사역자 박종호와 예수전도단 서울화요모임이 25일, 청주 상당교회에서 '온가족을 위한 행복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크로스오버 앨범 '당신만은 못해요'등 가족의 하나됨을 노래한 찬양곡 등이 선보였습니다.
또 공연 수익금은 탄자니아 마사이 지역 지하수 개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지난 18일 원주에서 시작된 박종호와 예수전도단 서울화요모임 콘서트는 전국 11개 지역을 대상으로 순회공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가족을 위한 '행복콘서트' // 26일 / 청주 상당교회
CTS청주방송
영상취재 이승희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