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에너지 절약시내 ②교회·성도 효과적 실천방법은?

2009-06-16

그렇다면, 교회와 성도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계속해서 이동현 기잡니다.
-------------------------------------------------------------------
서울 청파교회에서는 2년 전부터 태양광 햇빛발전소를 설치해 매달 350KW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에너지는 한국전력공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청파교회는 또한 성도들에게 멀티탭 사용 과 주일식사 남기지 않기 등 에너지 절약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INT) 김재흥 / 청파교회 부목사

분당의 만나교회는 예배실과 사무실의 온도를 실내 적정온도인 겨울철 18∼20℃와 여름철 26-28℃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전등설치 줄이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에너지 절약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지식경제부 주체의 에너지 절약 UCC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장승권 팀장 / 만나교회 영상팀

아울러, 재활용 상품이나 환경상품을 판매하는 초록가게의 운영도 교회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특히 성도들은 교회의 절약운동에 동참하면서 절약의식을 갖게되고, 이는 가정에서의 절약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INT) 김혜정 / 만나교회 성도 ( Ch2에 더빙입니다!!)
교회가 앞장서서 에너지 절약 운동을 하니까 너무 자랑스럽구요. 계단 올라간다던가 조금 에어컨을 덜 켜서 덥다던가 그런 것들도 즐겁게 참고 있어요.

무심코 낭비했던 우리 주변의 에너지 자원들. 에너지 생산과 절약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교회의 에너지 절약 노력이 가정과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CTS 이동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