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국제스포츠리더쉽 컨퍼런스

2009-06-02

스포츠를 통한 세계선교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스포츠선교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국제스포츠리더쉽 훈련을 위해 선데요. 과천소망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국제스포츠리더쉽컨퍼런스를 김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한국교회는 33년의 스포츠선교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축구와 태권도 등 각 종목별 사역과 태능선수촌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선수촌 사역, 각 교회별 선교단 운영 등 개별적이지만 각 분야별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습니다.

이러한 국내적 스포츠선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세계 스포츠선교기관과의 협력을 위한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과천소망교회에서 열린 국제스포츠리더쉽컨퍼런스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습니다.

박종순 목사 / 세계스포츠선교회 회장

세계스포츠선교회가 주최한 제 2회 국제스포츠컨퍼런스는 국제스포츠연합 캐시카스틴 사무총장과 인도어린이교육선교회 노수빌 대표 등이 강사로 참석했습니다.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스포츠선교의 국제화 방안과, 국제스포츠연합의 205개 회원국을 통한 선교 네트웍 구축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통한 세계복음화를 위해 한국교회의 협력방안이 모색됐습니다.

캐시카스틴 사무총장 // 국제스포츠연합

그동안 단일국으로 활동해온 국내 스포츠선교, 이번 모임을 통한 세계교회와의 협력이 33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교회 스포츠선교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고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cts 김덕원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