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성령강림절기획① - 오순절, 성령강림의 의미는?

2009-06-01

지난 주일은 성령강림절이었습니다. 2천년 전 마가의 다락방에 있었던 오순절 성령강림의 역사를 기념하는 주일인데요. 오늘날 성도들에게 주는 성령강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박새롬 기잡니다.
-------------------------------------------
CG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행 2:2)

사도행전 2장, 인류 역사의 큰 획을 긋는 사건이 등장합니다. 주님의 부활 후 50일째 되는 오순절날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있던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 약속하셨던 성령이 임하신 겁니다.

성령강림은 교회의 시작이 됐습니다. 성령이 오심으로 인해 제자들이 변화됐고 흩어졌던 사람들이 매주일 모여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INT 권호덕 교수/백석대학교대학원

구약에선 하나님의 임재가 위대한 왕이나 선지자들에게만 임했지만 성령의 임재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부어졌습니다.

성경에서 ‘인도자, 보혜사, 위로자, 옹호자’로 묘사되는 성령, 신학자들은 “성령은 세상 끝날까지 성도들을 보호하고 인도하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합니다.

이와 함께 “불순종으로 혼잡해진 언어가 성령으로 하나가 된 것처럼, 진보와 보수 등 서로 다른 가치관이 끝없이 충돌하는 이 때, 성령의 역사를 바라는 성도들의 기도가 절실하다”고 강조합니다.

INT 권호덕 교수/백석대학교대학원

개개인의 삶에 찾아오신 성령, 전 세계적 위기 가운데 성령의 능력을 구하는 성도들의 기도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CTS박새롬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