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크리스천 국제학교 설명회

2009-04-06

교육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요즘 대안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독교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교육을 실현하자는 움직임이 많은데요. 이러한 크리스천들의 움직임을 돕고자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세미나가 cts기독교티비의 주최로 오늘 열렸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전합니다.
--------------------------------------------------------
입시위주와 사교육 중심의 우리 사회 교육환경속에서 기독교교육이 공교육의 대안이 될 수 있을까?
요즘 주목받고 있는 기독교대안학교의 필요성과 설립을 위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세미나에는 한국국제크리스천스쿨 유용국 교장과 미 아주사대 교육학 박사 크리스 윤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서 전인교육의 중요성과 크리스천학교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유용국 교장 / 한국국제크리스천스쿨

세미나에서는 기독교국제학교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모색됐습니다. 특별히 한국교회 86개 공 교단에 의해 설립된 CTS기독교TV가 네트웍과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스천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정보 등을 각 교회와 기관에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감경철 사장 / CTS기독교TV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각 교회 관계자는 물론 학부모와 일반 성도들이 참석해 기독교대안교육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 입시위주와 사교육중심의 현 교육환경의 대안으로 기독교교육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했습니다.

참석자

현 교육의 문제를 극복하고 한국교회가 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세미나는 서울에서의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부산과 광주 등에서 계속될 계획입니다. CTS 김덕원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