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예장합정 부흥성회

2009-03-10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정통총회는 9일, 3일간의 일정으로 전국목회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목회자 간 화합을 위한 처음 마련된 행산데요. 특히 예장통합 총회장과 임원들이 방문해 강단교류의 의미도 더했습니다. 박새롬 기잡니다.
-----------------------------------------------------------------
영성회복과 화합, 도약을 위한 전국목회자대회가 2천여명의 목회자와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홍천에서 열렸습니다.
장원기 총회장은 개회사에서 “경제적, 사회적으로 혼란스러운 이 때에 세상에 빛이 되는 총회가 되자”며 “영성을 회복하고 목회비전을 바로 세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SOT 장원기 총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정통)
영성회복, 화합, 도약을 위한 전국목회자대회가 총회 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영적 큰 한마당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개회예배 설교는 예장통합 김삼환 총회장이 맡았습니다. 지난 달 합동정통 총회장과 임원들이 명성교회를 방문한 데 이은 것으로 통합총회장과 임원단의 방문은 장로교단 분열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ST)합동정통과 통합총회의 처음 이뤄진 강단교류는 교단 간 연합과 일치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SOT 김삼환 총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회를 섬기고 민족을 이끌어나갈 우리 후배들에게는 남북통일된 땅을 물려줘야 하고 한국교회가 하나된 땅을 물려줘야 합니다.

2박 3일 동안 열리는 이번 대회는 부흥회와 세미나,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됩니다. 전국목회자가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화합’에 가장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 정책토론회와 워크샵 등 총회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INT서정관 목사/수원양문교회
많은 은혜도 받고 새로운 기운 충전한 것 같고 감사한 대회입니다.
INT장권순 목사/아둘남교회
우리나라나 전세계적으로 복음을 증거하고 주도할 수 있는 총회가 되길 바랍니다.

목회자간 화합과 부흥의 열기는, 5천 교회를 목표로 하는 합동정통총회에게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CTS박새롬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