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필리핀을 섬긴다⑥ - 선교지 교육지원

2008-07-22

선교사들의 큰 과제 중에 하나가 현지인 교회의 크리스천 리더를 양육하는 일일 것입니다. 이에 고신대학교는 현지 선교지에 교수들을 파견해 필요한 교육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지 크리스천 리더양육을 위한 고신대 세미나 현장을 김민태 기자가 전합니다.

--------------------------------------------------

필리핀 오지 산지마을인 라굼지역은 각 가정에 화장실조차 없을 정도로 위생수준이 평균 이하여서 질병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고신대학교는 라굼지역 교회리더들을 대상으로 위생관리법과 응급처치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ST
“이처럼 라굼지역 교회지도자들은 직접 실습을 통해 심폐소생술도 배웠습니다.”
조성래병원장/고신대학교 복음병원
“기본적인 위생지식만 있어도 많은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이곳에서 성적이 좋은 사람은 한국으로 초청해 전문 위생사 교육도 시킬 예정입니다.”

양육지원을 위해 유치원 어린이 교사, 신학 파트 등 전문가 양성을 위한 세미나도 개최했습니다. 선교지에 필요한 전문교육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전문교수진들을 파견해 현지교인들을 훈련시키는 고신대의 노력은 현지 선교사들에게 큰 힘이 됐습니다.

int김성수 총장/고신대학교
“우리 고신대학교 교수들이 교회 지도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방문과 체계적인 교육세미나를 통해 교회 지도자 양성에 헌신할 것입니다.”
int김자선 선교사/필리핀 뚜게가라오, 라굼지역
“ (고신대학교가 준) 이 혜택과 이 공부 그리고 이 강의, (현지인들에게) 아주 큰 반영을 일으킬 겁니다.”

선교지의 복음 전파와 교회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현지 교회지도자 양육. 전문 기독교대학의 지속적인 프로그램지원은 필리핀 오지선교에 큰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CTS김민탭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