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좋은나무 성품 이노베이션

2008-06-05

‘성품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배우는 것이다’! 좋은 성품을 배우는 ‘성품 이노베이션 교육’이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품을 변화시켜 관계를 회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세워나가는 취지가 있는데요. 박새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올해 결혼 11년차인 백수진 주부, 이제 살림은 자신 있지만 점점 커가는 자녀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남편과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해가야 할 지 항상 고민이 됐습니다.

INT 백수진 집사//오륜교회

좋은나무 성품학교가 주최한 성품 이노베이션 교육은 한 가정의 부모이자 배우자로서 어떤 성품을 지녀야 하는지 배우는 과정입니다.

첫 날 주제는 ‘감사’, 참석자들은 감사의 목록을 적어보고 남편 또는 자녀에게 감사편지를 써보며 ‘감사를 찾고 표현하는 법’을 일깨워갑니다.

INT 민경란/서울시 송파구

5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노베이션 교육은 ‘감사’, ‘기쁨’, ‘긍정적 태도’, ‘내적치유’, ‘절제’, ‘경청’ 등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좋은나무 성품학교 이영숙 대표는 “성품 좋은 자녀로 키우려면 성품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이 우선”이라며 “어릴 적 받은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고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훈련이 중요하다”고 전합니다.

INT 이영숙 대표//좋은나무 성품학교

각 지역교회와 협력해 진행되는 성품이노베이션 교육은 일반주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치유와 회복을 통해 좋은 성품을 만들어가는 성품혁신,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길 기대합니다. CTS 박새롬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