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안티기독교 2 기독교 비판 이유

2008-01-16

안티기독교의 문제점을 짚어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안티기독교의 심각성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안티기독교 확산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지 분석해 봅니다. 박새롬 기잡니다.
------------------------------------------------------------------
INT 기독교 하면 시끄러워요 믿으라고 강요하고

기독교는 사회와 얼마나 소통해 왔는가.
다원화, 상대화를 중시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흐름 속에서 유일성을 강조하는 기독교는 독단적이고 배타적이라는 오해를 받아왔습니다. 또 붉은 악마 논란, 아프간 피랍사태 등으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대중매체를 통해 크게 다뤄지면서 반기독교정서는 더욱 확산됐습니다.

INT 성석환 목사//문화비평가

특히 안티기독교가 되는 직접적인 원인은 ‘무례한 기독교인들’이라는 인식입니다. 안티기독교사이트에서 하루에도 수백건씩 게시되고 있는 글들은 주로 주변 기독교인이나 목회자의 일방적인 전도와 대화 등으로 상처받은 경험담입니다.
이는 기독교가 비기독교인들에게 진리로 다가가지 못하고 사회와 소통하지 못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INT 이장형 교수//백석대학교

또 한국교회가 교회재정의 불투명, 일부 목회자들의 부도덕한 모습 등 윤리적으로도 탁월한 모범을 보이지 못한 부분도 안티기독교 확산의 큰 원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INT 문시영 교수//새세대교회윤리연구소 소장

다양성을 중시하는 시대 속에 진리를 가진 기독교가 사회와 소통할 수 있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할 시점입니다. CTS박새롬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