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선교지의 학교가 나아갈 길

2023-12-01

앵커 : 학생들의 건강한 교내 생활을 위해서 체육활동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일 텐데요.

앵커 : 필리핀 선교지의 학교가 이를 실천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윤여일 통신원이 전합니다.

필리핀 카비테 서광크리스천스쿨의 개교 12주년 행사가 열렸습니다. 필리핀 크리스천스쿨 네트워크 소속 선교사들은 행사에 함께 참여해 학생들과 교사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NT 최광기 목사 / 필리핀 서광크리스천스쿨
액티비티를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유대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학교 활동 프로그램들이 많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검도, 농구, 배구 등을 이론과 실제로 개발한 훈련을 계속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게임도 해가고 또 그걸 나누고 있습니다. 그걸 통해서 아이들이 굉장히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지고 또 활동적이어서 학교가 활력이 있어서 넘치고 좋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전문가가 양성될 수 있도록 저희는 노력하겠습니다.

2박 3일간 진행된 개교 기념 축제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들을 통해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대회로 진행됐습니다. 서광크리스천스쿨은 교내의 액티비티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일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INT 조세핀 교장 / 필리핀 서광크리스천스쿨
이번 이벤트는 셋째 날까지 그전의 처음 행사와 다르다는 얘기를 많이 들을 정도로 성공적이었습니다.

INT 윌슨 센테노 교육감 / 필리핀 다스마리냐스 문교부
다스마리냐스 지역의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세상을 찾는 서광 크리스천 학교에 따뜻한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선교지의 학교를 통해서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필리핀 카비테에서 CTS뉴스 윤여일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