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기독 유권자, 꼭 투표합시다!”

2022-05-26

앵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 다음 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주에는 사전투표도 진행됩니다.

앵커: 선거를 앞두고 신앙인에게 투표가 중요한 이유를 짚어봤습니다. 장현수 기잡니다.

다가오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 5월 27일부터 28일 이틀 동안은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후보들의 거리 유세 열기가 오르는 만큼 선거에 대한 국민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교계에서도 투표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의 경우, 지난 16일 전국동시지방선거 호소문을 발표하고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며 기독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들은 “좋은 정책을 지지하고 지역사회를 발전할 수 있도록 합당한 일꾼을 뽑는 투표에 임하는 것도 신앙인이 나라를 사랑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Int 김철영 목사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시민주권 또 주민자치 차원 또 생활 정치 차원에서 가장 중요한 수단이 투표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 기독교인들이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고요 투표하는 유권자 투표하는 기독교인이 주민자치 생활 정치의 주인공이다(라고 생각합니다)

“투표는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이 땅에 실현할 수 있는 행동”이라고 강조하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또 “교육감 선거도 있는 만큼 다음세대가 건강히 자랄 수 있도록 기독 유권자들이 투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Int 장헌일 목사 /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
투표는 모세의 지팡이입니다 홍해를 가르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 하나님 역사가 일어나는 것처럼 우리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투표에 임하는 것만이 지방자치의 역사를 공정하고 책임 있게 쓸 수 있는 유일한 길이 투표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