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예수 생명 회복,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2022-05-23

앵커: 한국교회가 다시 부흥하기 위해서는 영적 생명력을 회복하는 게 중요할 텐데요.

앵커: 예수 그리스도의 영적 생명을 회복하고자 시작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연구 내용을 나누는 학술대회가 열렸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을 김인애 기자가 전합니다.

성경의 가르침과 개혁주의신학을 계승해 영적 생명을 회복하는 신앙운동, 개혁주의생명신학. 이를 연구하는 개혁주의생명신학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 –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열었습니다.

개회예배 설교를 전한 강성교회 박요일 목사는 “영적 생명력을 실현하는 실천운동으로 한국교회를 살리자”고 권면했습니다.

박요일 목사 / 강성교회
장종현 목사님을 통해서 선포된 개혁주의생명신학 오늘 영성과 지성과 덕성까지 갖춘 여러분을 통해서 오늘 발표될 때 여러분의 뜨거운 저 냉랭해진 한국교회 그리고 성도들의 가슴을 적시는 정말 살아 역사하는 생명력 있는 학술제가 될 것을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학술세션은 7대 실천운동에 따라 구성됐습니다. 백석문화대학교 김상엽 박사는 “한국의 신학적 위기 속에서 성경의 권위를 높이고, 성경의 내용에 실천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신앙운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상엽 박사 / 백석문화대학교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신앙운동은 성경 권위와 교회의 삶에 대한 이중적 강조를 보다 직관적이고 명시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 신학 내용 자체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전통을 창조적으로 계승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박찬호 박사는 7대 실천운동 가운데 영적생명운동을 “우리 속에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회복해 복음으로 사람을 변화시키는 운동”이라고 정리했습니다. 또 영적생명운동의 구체적인 네 가지 실천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박찬호 박사 / 백석대학교
영적 확신을 가져야 된다 부흥의 역사를 간구하며 기도해야 된다 이것은 설립자 목사님의 저서 가운데 백석학원의 설립정신에 나와 있는 겁니다 (다음은) 영적 자라남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영적 생명력의 회복이 요구되는 한국교회, 그 대안으로서의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CTS뉴스 김인애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