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말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숨겨진 상처의 치유> 정태기 지음

2021-01-18











#1
인간은 자기 몸을 낮추고 다가와서 들을 자세를 취하는 사람을 만날 때 쉽게 방어벽을 허물게 됩니다. 마음의 방어벽이 무너졌다는 것은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 아내가 남편을 완전한 자기편으로 만들고, 남편이 아내를 자기편으로 만드는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3
남편이/아내가 소망이 없다고 느껴질 때 이런 혼의 언어를 사용해보십시오. 상대가 얘기할 때, 살짝 다가가 몸을 약간 숙이고 그 사람의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주는 것입니다. 듣기 거북하더라도 꾹 참고 들어주는 일을 계속해보십시오. 틀림없이 상대가 변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4
아이들한테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의 언어로 다가가면 아이들은 부모를 향해 드리웠던 장막을 걷어 내버립니다. 그래서 혼의 언어를 폭탄언어라고도 말합니다. 아무리 단단한 마음도 폭탄처럼 부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하지만 하루아침에 이런 언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혼의 언어를 말하기 위해서는 허세를 버리고 낮아지고 겸손해져야 하는데, 그보다는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존경받고 싶은 것이 우선이니까요. 그래서 훈련이 필요합니다.

#6
전문기관에서 훈련을 받는 것이 빠른 방법이 될 수는 있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20일 정도 말할 대마다 거울을 보며 자신이 현재 어떤 말을 어떤 표정으로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말을 바꿀 수 있다면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말이 바뀌면 나를 대하는 주위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지고, 창의력과 지능이 높아져서 안 될 일이 없어집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고 생명이 되신 것처럼, 말이 생명을 살리는 놀라운 사건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