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옥토의 심성을 가진사람 <출처 : 숨겨진 상처의 치유 · 정태기 지음>

2021-01-15











#1
1. 악의 없는 유머를 즐긴다
악의에 찬 유머는 누군가를 도마 위에 올려놓고 말로 그 사람을 망가뜨리는 유머이고 악의 없는 유머는 사람들에게서 건강한 웃음을 이끌어내는 유머입니다. 세계 역사를 움직여온 사람들은 대부분 악의 없는 유머에 능한 사람들이었습니다.

#2
2. 개인적이고 사적인 생활을 즐긴다
어떤 교회의 사모가 '나는 사모니까 무슨일이 있어도 교회를 위해 내 삶을 전부 바쳐야 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건강하지 못한 생각입니다. 대신 '난 사모이기 전에 한 개인이다. 나와 가족의 삶도 소중해'라고 생각하며 사적인 삶을 즐길 줄도 알아야 합니다. 개인적 삶에 시간을 할애할 줄 아는 사람만이 생명의 열매를 맺으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3. 마음을 터놓을 두세 사람 정도의 친구가 있다
당신도 주위에 그런 친구들이 있습니까? 있다면 당신은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이며,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그런 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4
4. 사람을 보면서 인간의 현실을 볼 줄 안다
완벽한 인간은 이 세상에 한 사람도 없습니다. 타인의 실수를 용납해줄 줄 아는 사람만이 어느 곳에서나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5
5. 유행에 휘말리지 않는다
병적인 생각에 사로잡힌 사람은 유행을 따르기 위해 별별 짓을 다합니다. 대중 스타들의 행동을 무조건 따라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열광합니다. 누가 뭘 한다면 반드시 나도 해야만 직성이 풀립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기 주관이 없습니다.

#6
6. 민주적인 사고를 하고 도덕성, 윤리감과 사회공동체 의식이 강하다
나 혼자만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인정하고 살아갑니다.

#7
그 포도나무를 큰 물 가 옥토에 심은 것은 가지를 내고 열매를 맺어서 아름다운 포도나무를 이루게 하려 하였음이라 에스겔 17:8
홈으로 이동